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심속 간편 캠핑, 한강 난지캠핑장 이용 총정리

분류없음

by SMART_IBK 2015.07.31 07:00

본문



매년 늘어나는 캠핑족 수 만큼 전국 각지에서도 캠핑장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물론 서울 밖으로 떠나면 공기 좋고 물 좋은 캠핑장들이 많긴 하지만, 멀리 떠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서울의 대표캠핑장인 ‘난지캠핑장’을 추천합니다. 한강 옆에 위치해 풍경도 좋고, 캠핑용품을 모두 대여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번지,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핑장


교통편 : 당산역 8번출구 - 9707시내버스 탑승 - 난지한강공원 하차 


이용시간 : 11시 ~ 익일 10시 


문의 : 02-304-0061~3, www.nanjicamp.co.kr



1. 난지캠핑장 이용방법




캠핑존 


개인 텐트를 가져와서 설치하거나 텐트를 임대하여 숙영을 하려면 텐트존 예약이 필수입니다.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예매오픈 날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가텐트는 반드시 A구역에 설치해야 하고 임대 텐트 이용객은 B,C,D구역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임대 가능한 텐트는 총 5가지 종류로 가족용 텐트 4인, 6인과 단체 이용객을 위한 몽골텐트 중형, 대형, 특대형이 있습니다. 텐트를 대여하시는 경우 이용 편의를 위해 예약 시에 입장료와 텐트대여료가 함께 계산되며 단, 몽골텐트의 경우 입장료는 별도로 계산해야 합니다.




피크닉존


텐트를 이용하지 않고 점심, 저녁 등의 간단한 취사 및 바베큐 파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피크닉 존을 이용합니다. 예약은 필요 없으며, 방문시에 입장권만 구매하여 자유롭게 즐기면 됩니다. (성인:3,750원, 소인:2,000원, 유아:무료)


피크닉 존에는 90개의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으며, 테이블 이용은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늘막도 1개씩 대여가 가능하며, 추가 그늘막이나 테이블 세트가 필요하면 유료로 대여 가능합니다. 



2. 주요시설과 주의사항 


1) 난지 캠핑장에서는 그릴이나 이동식 그늘막, 테이블, 의자, 매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유료로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2) 기타 필요한 용품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숯이나 석쇠, 각종 육류 및 채소, 음료, 기타 편의용품이 항시 비치되어 있습니다. 


3) 캠핑장 출입 시 매표소에서 받은 입장권 팔찌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팔찌 미 착용시 출입이 제한되며, 입장권을 재구매해야 합니다. 


4) 캠핑장내 애완동물의 출입은 엄격히 금지되고 있습니다. 



3. 캠핑장 주변 즐길거리 


난지캠핑장 주변에는 난지공원이나 하늘공원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으니, 캠핑 후 잠시 들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535-3 

문의 : 02-3151-0562


우리나라 최대의 에너지 자급자족 건축물로, 친환경 에너지 기술의 학습 및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신재생 에너지 시설을 직접 체험하거나 생활 속 에너지절약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에코 투어, 에너지 런닝맨,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10개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연령대별로 혹은 가족끼리도 참가가 가능합니다.



 


수변생태학습센터



난지캠핑장 구역 내에 있는 수변생태학습센터에서는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습지원의 다양한 곤충들을 자연물을 이용해 표현해보는 습지곤충만들기나 습지원 수질정화 활동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난지강변물놀이장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이용요금 : 어린이1,000원 청소년2,000원 성인3,000원


난지캠핑장 바로 옆 난지한강공원에 위치한 물놀이장입니다. 

수영복 없이 간편한 복장으로 입장이 가능하니 캠핑 도중 더위를 식히는 것도 좋겠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



난지캠핑장 근처 하늘공원 계단에서 난지순환길을 따라 걸어가면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메타세콰이어길이 있습니다. 

시원하게 뻗은 산책로와 하늘 높이 솟은 나무, 하늘공원 사면의 울창한 녹음이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캠핑을 하려면 무조건 멀리 떠나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이번 여름은 한강 난지캠핑장에서 즐겨보세요. 


공감꾸욱~↓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