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리하고 싶은 당신이 눈여겨 볼만한 유튜브 레시피 채널

by IBK.Bank.Official 2015. 6. 23.



요즘 먹방에 이어 요리하는 방송 ‘쿡방’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려운 요리 대신 쉬운 요리로 시청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점이 이전 요리 프로그램과 다른 점입니다. 


이렇게 직접 요리를 만드는 트렌드에 힘입어 각종 요리도구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평소 요리를 하지 않던 사람들까지 주방에 가는 것을 보니 대세인 것은 분명합니다. 요리에 소질이 없더라도 이번 기회에 초간단 레시피로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만드는 즐거움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눈여겨 볼만한 유튜브 레시피 채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달달하고 예쁜 요리를 하고 싶은 초보라면, 퍼플팟




보라색 냄비가 그려진 'Purple Pot-퍼플팟'은 '요리하며 놀자! 재미없는 세상을 재미있게!' 라는 모토를 가진 요리 채널 입니다. 
개설된 지 1년이 조금 넘은 채널이지만 구독자 2만명을 확보하며 인기를 끄는 이유는 퍼플팟만의 컨셉 덕분인데요. 식사류에 집중된 여타의 채널들과는 다르게 놀이하듯 요리하는 재미난 레시피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디저트 카페] 코너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망고치즈빙수, 우유 아이스크림 바, 자두 컵케이크 등 보기만 해도 귀엽고 달달함이 느껴지는 레시피들로 가득해 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도 눈이 즐겁습니다. 게다가 쉬운 방법과 재료로 만들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할만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 만든 [포핀쿠킨] 레시피가 눈에 띕니다. 요즘 없어서 못 판다는 ‘포핀 쿠킨(Popin Cookin)’, 일명 가루쿡은 가루로 된 제품을 물에 타거나 가열해 만드는 미니어쳐 스타일의 요리입니다. 햄버거, 바나나 등 각종 포핀쿠킨을 직접 만들어 보는 50여 가지의 레시피 영상을 보다보면 당장 사고싶은 마음이 들 정도네요.


이런 분이라면, 퍼플팟을 구독해 보세요

- 재미있게 요리를 시작하고 싶다면
- 내가 한 요리를 SNS에 사진 공유하고 싶다면
- 함께 먹을 달달한 디저트를 만들고 싶다면


지금 따라 하고 싶은 퍼플팟 추천 레시피 3


1. 디저트 입문 레시피, 딸기 바나나 초코 퐁듀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2. 상큼한 귀요미, 자두 컵케이크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3. 치즈덕후를 위한 최고의 레시피, 견과류 브리치즈 구이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바로 해 먹을 간단한 식사 레시피가 필요하다면, 알쿡 




나도 백주부처럼 얼렁뚱땅 만들어도 맛은 기가 막힌 요리를 하고 싶다면, 알쿡을 추천합니다. 얼렁뚱땅 요리의 대표주자 백종원 셰프가 방송에서 보여준 레시피들을 따라 만든 [백종원 레시피 따라잡기] 코너만 봐도 한 달 저녁식사는 문제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치, 라면, 스팸 등 어떻게 보면 너무나 흔한 재료들을 가지고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낸다는 이 평범함이 구독자 4만명의 사랑을 받는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홈베이킹] 코너에서도 마찬가지로 전문적인 베이커리가 아닌, 집에 있는 최소한의 재료와 도구들로 할 수 있는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띠아 츄러스 등 쉽게 별미를 만들 수 있어 좋네요. 



이런 분이라면, 알쿡을 구독해 보세요

- 백주부 스타일의 끼니 요리를 하고 싶다면
- 한 그릇 밥을 자주 해 먹는 자취생이라면
- 집에 이것 저것 재료는 많은데 활용할 줄 모른다면



지금 따라 하고 싶은 알쿡 추천 레시피 3



1. 백주부 대표 레시피, 대파 볶음밥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2. 편의점 재료로 고퀄리티 안주를, 치즈 오감자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3. 소스가 깊은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부타통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영화같은 감성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꿀키 




그동안 보셨던 영화나 드라마에 나왔던 요리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으신가요? 아마 카모메식당, 심야식당을 떠올리신 분이 많으시죠. 음식을 만들고 먹고 나누며 일어나는 작은 에피소드들을 보다보면 어느새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이런 따뜻한 감성을 다시 느끼는 방법, 바로 [영화 요리] 레시피 입니다. 꿀키 채널에서는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 뿐만 아니라 영화요리 코너로 감성적인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동영상마저도 영화처럼 편집되어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크네요. 


또한, [달다구리 베이킹] 코너도 영화 요리 못지 않게 보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듯한 아름다운 베이킹, 디저트류가 가득합니다. 라인 메신저 캐릭터 마카롱, 장미모양 머랭 쿠키 등 정성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레시피가 많습니다. 



이런 분이라면, 꿀키를 구독해 보세요

- 요리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 정성이 담긴 특별한 케이크, 쿠키 선물을 하고 싶다면


지금 따라 하고 싶은 꿀키 레시피 3



1. 라인캐릭터 샐리 마카롱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2. 영화 '토스트' 속 레몬머랭파이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3. 일드 '심야식당' 속 야키소바 : 레시피 영상 바로가기

 



이제는 단순한 식사를 넘어, 놀이가 되고 문화가 된 요리의 매력에 빠져보지 않으실래요?

서툴러도 괜찮으니 마음에 드는 레시피부터 시작해 본다면, 일상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