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혁신'이라 불린 역대 콜라보레이션 제품 7가지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06.16 07:00

본문



혼자 있어도 좋지만 둘이 함께라서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투인원(2 in 1)제품, 콜라보레이션 제품이죠.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두 가지 기능을 합쳐놓아 더욱 실용적이고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많은 콜라보레이션 제품 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추억의 제품부터 요즘 핫한 신상까지 살펴보겠습니다. 

 


1. 짜장면과 짬뽕이 만나, 짬짜면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만큼 어려운 질문이 바로 '짜장면 먹을래, 짬뽕 먹을래'가 아닐까요?

그래서! 짜장면과 짬뽕을 합친 짬짜면이 탄생했습니다. 한 그릇에 두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혁명적인 반반 그릇! 게다가 짬짜면을 응용해서 볶음밥과 짜장면, 탕수육과 짬뽕 등 다양한 반반 메뉴들도 생겼습니다. 



2. 바퀴와 신발이 만나, 힐리스



어렸을 적 ‘신발에 바퀴가 달렸으면 정말 빨리 갈 수 있을 텐데…’라고 한번쯤 생각해보지 않으셨나요? 실제로 바퀴달린 신발이 나와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습니다. 일명 힐리스(Heelys)라고 하죠. 하지만 걸을 때 불편하고 넘어질 위험 때문에 금방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3. 시계와 스마트폰이 만나, 스마트워치 



요즘 애플워치나 소니 스마트워치, 삼성 갤럭시기어, LG워치 등 시계와 스마트폰이 결합한 스마트워치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알림이나 단순한 블루투스 기능만을 가지고 있었지만, 점점 음성통화나 사진동영상 촬영기능, 음성검색 등 다양한 기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4. 지우개와 연필이 만나, 지우개 달린 연필



지우개가 달린 연필은 미국의 화가 하이만이 사람이 발명했다고 합니다. 연필로 데셍을 하던 중에 지우개를 자꾸 잃어버리는 것을 막고자 처음에는 손에 쥐고도 해보고, 지우개를 실로 매어놓고 사용을 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던 중 연필 꼭지에 지우개를 붙이게 되었고, 이후 정식특허를 받아 지우개 달린 연필이 상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5. 종이와 접착제가 만나, 포스트 잇 



사실 포스트잇은 실패작에서 태어난 발명품입니다. 3M사에서는 원래 절대 떨어지지 않는 강력한 접착제를 만들려고 했지만, 실수로 잘 떨어지는 약한 접착제를 만들게 되었고 이후 그 접착제를 메모지에 붙여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당시의 실패작이 오늘날 전 세계에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6. 태블릿과 노트북이 만나, 탭북 



노트북을 살까 태블릿PC를 고민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제품이 바로 탭북입니다. 탭북은 태블릿과 노트북이 합쳐진 형태로 화면과 키보드를 분리해서 태블릿PC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동할 때는 자유롭게 태블릿 모드로, 문서 작업 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7. 신용카드(체크카드)와 멤버십카드가 만나, IBK-Syrup카드 



IBK-Syrup카드는 일반 카드에 멤버십카드가 합쳐져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카드입니다. IBK-Syrup카드 앞면에 있는 멤버십 바코드를 스캔해서 적립하고 그대로 결제하면 됩니다. 카드계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네요!


IBK-Syrup카드는 신용카드는 물론 체크카드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인트카드는 자주 사용하는데 신용카드는 다소 가입하기 어려운 대학생들도 체크카드로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도 연회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IBK-Syrup카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사는 'OK캐시백, GS포인트, 홈플러스, 아모레퍼시픽, CU, SK엔크린, S-OIL, 메가박스, 교보문고, 원마운트' 총 10곳입니다. 마트나 영화관, 편의점, 서점 등 주요 시설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들만 모아놓았으며 향후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한편 IBK-Syrup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가맹점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쿠폰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시럽 앱을 통해서 쿠폰을 받아 IBK-Syrup메뉴로 쿠폰을 전환하면 매장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대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모두 훌륭했지만 신상 IBK-Syrup카드도 정말 획기적인 아이템인 듯 합니다. 평소에 불편했던 멤버십적립을 완전 해결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만하네요. 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 해결하는 IBK-Syrup카드! IBK기업은행에서 만나보세요.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5-1458호(2015.06.11)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 ~ 최고 연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