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스치듯 지나가버리고 어느새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여름에는 땀도 많이 흘리고 기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적당한 활동을 해야 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한 운동보다는 산책이나 공연·전시회 관람, 프로그램 활동들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6월달 공연과 전시회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활력도 찾고 재미도 얻어가세요.
1. 여의도 물빛무대 - 한강 충전 콘서트
무더위 속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6월 한달 동안 여의도 물빛 무대와 광진교 8번가, 뚝섬 자벌레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무료로 진행됩니다.
여의도 물빛무대는 한강에 떠 있는 수상무대로, 무대에서 공연 하면 맞은편 돌계단에서 시민들이 앉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수요 재즈의 밤>을 통해 로맨틱한 재즈공연을 펼치고, 매주 토요일에는 <토요 물빛 콘서트>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는 <일요 국악한마당>을 통해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국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시 : 매주 수·토·일, 오후7:00
장소 : 여의도 물빛무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출구)
2. 광진교 8번가
광진교 8번가는 걷고 싶은 다리로 조성된 광진교 교각 아래 설치된 문화공간으로, 바닥이 통유리로 설치되어 있어 한강이 발밑에 바로 내려다보입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금요명화 감상회>를 통해 로맨틱 장르의 고전적 영화를 배우 염우형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는 <토요 문화살롱>이 열려 문화,예술 분야의 명사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는 재즈공연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일요 열린예술극장>이 열립니다.
또한, 6월 한달 동안 전시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광진교 8번가는 둘째,넷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00~22:00까지 개방되어 있습니다.
일시 : 매주 금·토·일, 오후7:30
장소 : 5호선 광나루역 2번출구 / 5,8호선 천호역 2번출구
3. 뚝섬 자벌레
뚝섬 한강공원 청담대교 하부에 있는 자벌레는 독특한 형태의 외관으로 유명한 전망문화공간입니다. 6월 12일~21일에는 한복놀이단이 주최하는 <모두의 한복여행 : 땅따먹기展>이 전시되며, 6월 23일~30일에는 AIV종합문화예술 협회가 주최하는 <Feel 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6월 14일 13:00~15:00에는 '뚝섬 자벌레야 함께 놀자!' 를 통해 윷놀이, 사방치기, 연 만들기 등의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시 : 10:00~24:00
장소 :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출구
4. 우리동네 음악회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우리동네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음악회 일정
6월 18일(목) 오후7:30 은평문화예술회관 - 호프마이스터 비올라협주곡, 슈베르트 교향곡
6월 24일(수) 오후7:30 동대문구건강가전지원센터 - 현악4중주, 금관5중주
6월 27일(토) 오후3:00 서울시청 시민청 활짝라운지 - 현악 체임버 앙상블
5. 판화, 시대를 담다
이 전시회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판화 소장품을 선별, 1980~90년대에 발표한 한국작가들의 판화작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6월 17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시와 만나다]라는 전시연계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작가나 평론가와의 소통을 통해 전시를 더 깊이있게 즐길 수 있는 강좌로, 15일까지 모집하니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 ~8월 23일
시간 : 평일 10:00~20:00 (월요일 휴관일)주말, 공휴일 10:00~19:00
장소 : 북서울미술관 사진갤러리1,2
6.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주말문화 유산 탐방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성백제 관련 박물관 및 문화유산을 탐방하면서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탐방코스는 한성백제박물관→몽촌토성→풍납토성으로 진행됩니다.
날짜 : ~ 6월 21일, 첫째 셋째 일요일
시간 : 오후 1:00~4:30
장소 : 한성백제박물관, 몽촌토성, 풍납동 토성
참가대상 : 가족(초등학생~성인)
참여방법 : 당일 선착순 현장등록
7. 은밀하게, 황홀하게 : 빛에 대한 31가지 체험
<은밀하게, 황홀하게 : 빛에 대한 31가지 체험>전은 한국, 프랑스, 미국 등 8개국의 총 31팀이 빛과 관련된 143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사진,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있으며, 눈으로 보는 것 뿐 아니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관객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전시와 같은 주제로 기획된 음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날짜 : 6월 11일 ~ 7월 4일
시간 : 10:00 ~ 19:00 (휴관일 없음)
장소 : 문화역서울 284 전관 (구 서울역사)
이번 6월에는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무료 공연과 전시회 즐겨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