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년 안에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방법

분류없음

by SMART_IBK 2015.05.15 07:00

본문



여러분 중에 나만의 버킷리스트(Bucket List)를 가지고 계신 분이 있나요? 버킷리스트란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을 모아놓은 리스트로 어떻게 보면 인생계획표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리스트만 적어놓고 실천을 하지 않는다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도 야식을 먹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죽기 전에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라면 평생 숙제로 남을 수도 있는 것이죠. 


좀 더 행복한 인생을 위해 1년 안에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작은 것부터 시작해라


한 번도 산을 오른 적이 없는데 당장 한라산을 오르거나, 한 두 푼 하는 것이 아닌 집을 장만하는 일은 당장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께 편지쓰기나 직접음식을 만들어 지인을 초대하는 일은 내일이라도 가능한 일이죠.


이렇게 큰 일만 먼저 생각하고 도전하기 보다는 사소하지만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실천해나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한 두가지씩 버킷리스트에 성공을 채워가다 보면 자신감이 붙어 다른 일들도 더욱 빨리 이뤄낼 수 있을 겁니다.



2. 기한을 정해놓는다


단순하게 언젠가 아버지께 차 사드리기 보다는 10년 안에 아버지께 차 사드리기, 자전거로 전국일주 보다는 ‘5년 안에 자전거로 전국일주하기’ 처럼 기한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한 없이 무작정 죽기 전에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지낸다면 절반도 못 이룰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1달, 1년, 5년 등 구체적인 기한을 앞에 붙여놓는다면 그것이 반드시 해야 할 숙제처럼 느껴져 꼭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3. 블로그나 SNS를 통해 나의 버킷리스트를 공개한다


일기장에 혼자 숨겨놓고 적기보다는 블로그나 SNS를 통해 주변사람들에게 버킷리스트를 공개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면 누군가가 나의 버킷리스트를 알고 있다는 생각에 책임감도 커지게 되고,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단기간에 목돈을 모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활용한다 


1년 안에 유럽 배낭여행이나 부모님께 비싼 선물을 사드려야 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IBK직장인적금’ 같은 금융상품을 활용한다면 좀 더 쉽게 이룰 수 있습니다. 


IBK직장인적금은 계약기간이 1년(자동재예치는 최대2회)으로 단기간에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상품입니다. 가입금액은 1만원에서 50만원 이내로, 소금액으로도 가입을 할 수 있어 버킷리스트를 위한 적금통장으로는 아주 제격입니다. 고시금리는 연1.75%이며, 급여이체 실적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등 주거래 우대금리를 최고 연0.70%p나 적용한다면 총 합 2%대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급한 일이 생겼을 때를 대비해 분할출금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금횟수는 1회로 출금 후 잔액이 10만원 이상만 유지된다면 분할출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똑똑한 IBK직장인적금만 있다면 내년에는 버킷리스트를 쉽게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5-1171호(2015.05.12)


공감 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