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3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 4. 20. 07:00

본문



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IBK성공창업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창업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BK성공창업대출' 상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용보증서 발급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 기술신용평가 우수기업,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에 1조원까지 최대 1.0%포인트 우대금리로 자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창업기업에 금리 감면을 확대한 상품"이라며 "요청하면 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문화경영 탐방 - IBK기업은행]“3년간 7500억 원 투입…올해는 공연 집중지원”


영화 ‘명량’ ‘국제시장’ ‘군도’ ‘관상’ ‘수상한 그녀’ 등 소위 대박난 작품들에 기업은행은 투자했다. 특히 ‘수상한 그녀’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가운데 800만 넘게 관객을 동원하며 투자대비 203%의 최고 수익률을 기업은행에 안겨줬다.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장기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다각화된 금융지원 및 산업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를 통해 문화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기업은행이 일조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스페셜 리포트] 핀테크 시대, 은행권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


IBK기업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추천한 핀테크 기업에 금융지원을 하고, 컨설팅, 핀테크 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기업은행의 세무 등 경영 컨설팅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정보보안 등 IT컨설팅이 결합한 핀테크 기업 대상 종합 컨설팅이 이뤄질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핀테크 금융플랫폼을 통한 사업을 추진한다. 



기업은행, 성공창업대출


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창업자금을 빌려주는 ‘IBK성공창업대출’을 13일부터 판매한다. 신용보증서 발급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 기술신용평가 우수기업, 3년 이내 창업기업에는 1조원까지 최대 1.0%포인트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한다.



은행권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최근 IBK 기업은행은 '참! 좋은 사랑의 밥차'라는 이름으로 급식비, 운영비를 후원하고 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를 통해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또 기업은행은 이 '사랑의 밥차’를 이달부터 12월까지 연수구, 부평구, 서구, 남동구, 중구, 남구 등 6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주 1회 무료급식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이틴 잡앤조이 1618] 성실해? 열정 넘쳐? 그럼 기업은행으로 드루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가장 취업하고 싶은 은행을 물었더니 ‘IBK기업은행’을 첫손에 꼽았다. 안정된 복지, 자유로운 후진학을 선택할 수 있는 ‘꿈의 직장’인 기업은행 인사담당자를 만나 올해 고졸 채용 규모와 자소서 작성 및 면접 시 알짜 팁을 들어봤다.



기업은행 채용 지원자 2만2000명, 경쟁률 110대1 육박


14일 기업은행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초 원서접수를 마감한 기업은행의 상반기 채용에 원서를 접수한 지원자는 2만2000명으로 경쟁률은 110대1을 기록해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경쟁률을 보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