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활짝 필 때가 바로 봄을 만끽할 때라고 하죠. 매년 4월이면 여기저기에서 흩날리는 벚꽃잎에 마음까지 설레이는데요. 짧은 기간 동안 어디로 벚꽃놀이를 갈 지 고민되는 요즘입니다. 기상청에서는 서울 벚꽃 만개시기를 4월 9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봄을 느끼고 싶은 분들을 위해, 너무 붐비지 않으면서도 지하철로 가깝게 갈 수 있는 숨겨진 서울 벚꽃 명소 5군데를 알려드릴게요.
1. 서울 벚꽃 명소
합정 당인리 발전소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당인리 발전소 가는 길에 벚꽃길이 홍대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원래 발전소 안에도 벚꽃길이 있지만 2015년에는 아쉽게도 발전소 공사로 개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전소를 감싼 벚꽃길을 걸으며 합정 특유의 아기자기한 갤러리, 카페, 디자인 숍 등을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봄나들이 기분이 나네요. 홍대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주소: 마포구 서강동 55-1
2. 서울 벚꽃 명소
종로 정독도서관
종로에 있는 정독도서관은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과 은행나무로 유명합니다.
한적한 도서관 안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하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입구부터 안쪽까지 벚꽃이 많고, 키가 낮은 나무들이 많아 사진 찍기에 딱 좋은 벚꽃 명소입니다.
꽃구경 후에는 삼청동, 북촌, 경복궁으로 천천히 걸어 내려오며 정취를 느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화동 2
3. 서울 벚꽃 명소
잠실주공5단지
갑자기 웬 아파트 단지인가, 의아한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이 곳은 매년 아파트 주최로 공식적인 벚꽃 축제까지 열리는 명소입니다. 넓은 아파트 간격에 솜사탕처럼 핀 벚꽃이 어느 명소 못지 않습니다.
또한 벚꽃 바자회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데요, 솜사탕처럼 만개한 벚꽃 아래 넓은 잔디밭에서 간식도 먹고 햇볓도 쬐면 공원 부럽지 않은 나들이가 될 것 같네요. 돗자리 꼭 챙겨가세요!
잠실주공5단지 사랑의 벚꽃 바자회
기간 : 2015년 4월9일~10일 오전10시~오후6시
장소 : 잠실제일교회 앞마당
문의 : 02-425-1881~3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4. 서울 벚꽃 명소
서래마을 뒤 반포천
서래마을 뒤로 흐르는 반포천 또한 의외의 서울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울 한 가운데 있고 걷기 좋은 산책코스까지 정비되어 있어 사람이 북적이는 여의도보다 더 낫다는 평입니다. 동네 주민들만 알고 싶어하는 곳이죠.
반포천을 따라 있는 500m가량의 벚꽃길에는 45년 이상 된 벚나무가 빽빽히 있는데요, 개나리꽃도 함께 있어 노랑과 분홍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 서울 벚꽃 명소
방배 삼호아파트
앞서 소개한 반포천 뒤에 있는 삼호아파트도 숨겨진 명소인데요, 벚꽃나무 500그루가 만개하면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청사초롱도 함께 달려 있어 밤이 되면 은은한 불빛에 비춰진 벚꽃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 772-1
혼자 걷기 아까운 서울 숨겨진 벚꽃 명소 5군데 잘 보셨나요? 보기만해도 벌써 설레이네요~
이번 주 퇴근길에, 주말에 가까운 곳으로 들러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