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 추천!

분류없음

by SMART_IBK 2014.12.16 07:00

본문


겨울철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온 세상을 하얗게 바꾼 아름다운 눈꽃 풍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설경은 세상 어느 장식보다 아름다운 겨울 분위기를 내고 있죠. 2014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지금, 설렘이 가득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 테니 함께 떠나 보실까요? 




한국의 알프스, 대관령 양떼목장



이미지 출처 : http://bit.ly/1cMpM1K



대관령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양떼목장! 태백산맥의 웅장한 자태와 목장 산책로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하게 합니다. 

겨울에는 비록 초지가 자라지 않아 방목하진 않지만, 눈으로 덮인 목장의 겨울 풍경은 참 아름답습니다. 대관령 정상에 위치한 목장은 마치 알프스를 보는 듯합니다. 

겨울 대관령 양떼목장에는 '양건초 주기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건초 먹이주기 체험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료포대로 눈썰매를 즐길 수도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할 때 더 즐거운 겨울여행지입니다.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14-104

먹이주기 체험료 : 대인(4,000원) 소인(3,500원)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연락처 : 033-335-1966 

홈페이지 : http://www.yangtte.co.kr/ 




겨울 최고의 선택, 태백산 눈꽃 트래킹



이미지 출처 : http://bit.ly/1Gcl8ax


높이 1,567m로 설악산, 오대산, 함백산 등과 함께 태백산맥의 영산으로 불리는 태백산! 정상까지 오르는 길의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등산 코스입니다. 

산에 새하얗게 내린 눈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눈 덮인 나무가 우거진 눈꽃터널, 하늘과 가장 가깝다 여겨진 천제단 등 곳곳에 볼거리가 있으며 산행은 A코스, B코스로 나뉘어 있어 선택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의할 점! 눈꽃 트레킹은 안전이 제일입니다. 안전장비와 복장은 필수 준비하셔야 하는 거 아시죠? 눈꽃여행을 제대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위치 : 강원도 태백시 소도동

입장료 : 성인 2,000원, 학생 1,500원, 어린이 700원

연락처 : 033-550-2741




대나무 숲에 내려앉은 눈꽃, 담양 죽녹원



이미지 출처 :  http://bit.ly/1By1A0h


눈이 내린 차가운 땅에서도 푸르게 자라나는 어린 대나무 잎의 생명력을 볼 수 있는 곳! 담양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죽녹원입니다.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 담양의 명물인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밤에도 산책할 수 있도록 대숲에 조명을 설치해 언제든 걸을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도 푸른 대나무와 소복이 눈이 쌓인 길을 보자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입니다. 죽녹원에서 겨울을 느끼셨다면 식사로는 담양의 먹거리 대통밥을 추천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산 37-6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연락처 : 061-390-2680

홈페이지 : http://juknokwon.go.kr




섬 전체를 물들인 설경, 울릉도 나리분지 


울릉도는 잘 알지만, 나리분지라는 곳은 생소한데요. 나리분지는 눈이 많이 온다는 울릉도에서도 한겨울이면 3m 이상의 눈이 내리는 다설지입니다. 또한, 과거 주민들이 살았던 투막집과 너와집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눈앞으로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어 감탄이 절로 나는 경치입니다. 


이렇게 멋진 설경을 경험하고 싶다면 울릉도의 나리분지로 겨울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의할 점은 울릉도 항 여객선은 겨울에는 포항에서만 뜨고 풍량으로 결항하는 경우가 잦으므로 꼭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 

섬 전체를 하얗게 물 들인 눈과 다양한 매력을 자랑하는 겨울 울릉도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주소 :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나리길 550

연락처 : 054-790-6423

홈페이지 : http://www.ulleung.go.kr/tour/main.htm 




기차로 즐기는 겨울 풍경, 환상선 눈꽃열차 




이미지 출처 : http://bit.ly/1IyCf8y


가장 낭만적인 겨울 기차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눈이 많이 내리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 사이에 코레일에서 임시로 운행하는 열차 ‘환상선 눈꽃열차’를 타보세요.


환상선 눈꽃열차는 태백산 핵심구간에서만 운영을 하는 열차이며, 소박한 간이역의 화려한 설경, 영월에서 시작하여 태백에서 끝이 나는 열차는 강원도의 가장 예쁜 설경을 눈앞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덜컹거리는 열차 밖으로 보이는 설경은 겨울왕국의 엘사가 된 듯한 기분이네요!


주소 : 경북 봉화군 석포면 승부리 

연락처 : 1544-7755

홈페이지 : http://www.korailtravel.com



날이 추워서 선뜻 밖으로 나가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 몸을 움직여야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다는 점!

오늘 소개해 드린 ‘설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 가셔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오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