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재테크의 달인! 박기업씨의 'Oil&Life 카드' 24시간 사용기

by IBK.Bank.Official 2014. 9. 25.



여러분은 지갑 속에 몇 장의  카드를  가지고 계신가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1인당 신용카드 보유량은 3.9장이라고 합니다. (기사보기) 카드를 다양하게 들고 다니는 이유 중 하나는  카드마다 다른 혜택 때문인데요.  여러 장의 카드를 무겁게 가지고 다니기 보다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카드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카드 재테크의 첫 번째 길이기도 합니다. 


여기 카드 한 장으로 실속 있는 생활을 즐기는 직장인 박기업씨(가명·28)가 있는데요. 기업씨의 하루를 함께 살펴 볼까요?




‘Oil &Life 카드’와 함께하는 박기업씨의 하루


AM 07:00




매일 아침 일찍 자가용으로 출근하는 박기업씨. 외부 이동을 많이 하는 업무 특성상 자동차를 이용합니다. 그래서 주유비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도 출근길에 빨갛게 주유 경고등이 들어온 계기판을 보고, GS칼텍스로 향합니다. ‘Oil &Life 카드’를 사용하면 월 4회 리터당 12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유비가 싼 곳을 찾기 위해 시간과 기름을 소비하기 보다는 카드 혜택으로 할인 받는 것이 더 효율적이겠죠?



PM 01:00 





직장인이 가장 기다린다는 점심시간!  배불리 점심을 먹고 나면 식곤증이 몰려오는데요.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시는 박기업씨는 쿠폰을 꼼꼼히 잘 챙겨둡니다. ‘Oil &Life 카드’ 프리미엄 서비스 중 Life Prime 서비스에 가입해 알뜰 쿠폰으로 제공되는 모바일 커피 쿠폰을 미리 챙겨두었습니다. 덕분에 오늘은 커피 한 잔으로 오후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PM 07:00 




설레는 마음으로 퇴근 시간을 기다린 박기업씨. 오늘은 드디어 여자친구와 1년 되는 날입니다. 이날 만큼은 특별하게 준비하고 싶은데요.  신입사원인 만큼 저녁 식사와 선물까지 준비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겠죠? 그래서 ‘Oil &Life 카드’  Life Prime 중 365쿠폰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외식 쿠폰으로 할인받아 부담 없이 오붓한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박기업씨의 꼼꼼한 카드 활용으로 여자친구와 특별한 기념일을 보냈습니다. 



PM 09:00 


기분 좋게 식사를 한 박기업씨 커플. 그동안 힘들 때 항상 곁에서 응원했던 여자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제대로 표현한 적이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념일에는 여자친구가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미리 ‘Life Prime ‘알뜰쿠폰’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받은 박기업씨는 원하는 향수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PM 11:00 





긴 하루를 보낸 박기업씨.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문득 자동차 앞 유리에 붙여둔 차량 정비 시기를 체크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정비는 필수인데요. ‘Oil &Life카드’ autoOasis를 통해 엔진오일, 에어컨 가스, 미션오일 등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씨는 이번 금요일 ‘휴가’를 이용해 잊지 않고, 정비를 받기로 했습니다.



AM 12:00




박기업씨는 잠들기 전, 주말에 여자친구와 무얼 할까 고민을 합니다. 고민해결사는 역시 ‘Oil &Life카드’! 혜택을 찾아보니 전국 놀이공원 할인권, 알뜰쿠폰에서 제공하는 영화관람권 등이 눈에 보입니다. 며칠 전 여자친구가 최근 인기있는 'OST가 좋은 영화'를 보고 싶다고 한 기억이 났는데요. 바로 알뜰쿠폰 신청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매년 2회 무료로 제공되는 영화 예매권 모바일 쿠폰을 다운 받았습니다. 




카드 한 장으로 산다, 박기업씨가 쓰는 카드는?





박기업씨의 하루를 함께 한 ‘Oil &Life 카드’. ‘Oil &Life 카드’는 주유 할인의 최강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Oil&Life 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GS칼텍스 ℓ당 12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토 오아시스 자동차정비 공임 할인과 GS&POINT 적립 등 GS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휴대폰 요금과 주요 놀이공원, 영화관 할인을 비롯해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시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생활에 특별함을 더하는 Life Prime 서비스에 가입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Oil&Lfie 카드 사용 중 연회비 3만 원을 추가하면 누구나 Life Prime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Life Prime 서비스에는 '알뜰쿠폰'과 '365쿠폰'이 있습니다. 알뜰쿠폰은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외식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365쿠폰은 서울랜드, 메가박스, 피자헛, 탐앤탐스 등 특정상품에 대해 365일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골라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박기업씨의 하루 잘 보셨나요? 보통 직장인들의 하루와 크게 다르지 않을텐 데요. 특히 자동차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Oil &Life카드’ 한 장은 필수로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명한 카드 사용으로 즐거운 재테크 생활을 누리세요^^


'Oil&Life’ 올라카드 자세히 보기

PC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은 요약된 내용이니 자세한 사항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IBK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4-1472호(2014.09.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