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15 대한민국 SNS대상 은행 부문 대상 수상



고객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통하는 과정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디지털 시대에서 IBK기업은행이 활발한 소셜채널 활동을 인정받아 제 5회 2015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10월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난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회를 맞고 있으며,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였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소셜채널은 특히 ‘젊음에게 氣UP’ 이라는 컨셉 아래 딱딱한 금융권 이미지를 탈피하고 트렌드한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금융이야기나 직장인을 위한 유용한 정보, 스토리텔링식의 상품 정보, 실시간 고객 참여형 콘텐츠 등 주 사용층을 위한 세심한 콘텐츠 전략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이에는 IBK소셜지기라는 내부 직원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활동도 한 몫을 했는데요. IBK기업은행은 현재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의 공식채널에서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채널로, 2030 젊은 고객들과 금융권에 관심 있는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경우 금융상품 소개, 생활정보, 청년창업 정보,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670만명의 누적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SNS대상 수상을 축하해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각계각층에게 다가가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