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책에서 접하는 IBK소셜미디어

by IBK.Bank.Official 2014. 2. 27.


책에서 접하는 IBK소셜미디어책에서 접하는 IBK소셜미디어


IBK기업은행을 주로 어디서 많이 접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송해님이 나오는 TV광고나 전국 영업점, 그리고 길거리 무인 점포에서 많이 보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뜻밖의 곳에서도 IBK를 만날 수 있는데요. 소개해 드립니다. (위의 이미지가 스포일러가 되었네요 ;;) 


IBK는 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3가지 책에서 IBK소셜미디어를 소개해주셔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


R3커뮤니케이션

온조 나오토 ADK R3 프로젝트팀 지음

아사츠디케어코리아 옮김


R3커뮤니케이션R3커뮤니케이션


소비자와 협동에 의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가능성이라는 테마로 R3 즉 Relevance, Reputation, Relationship을 어떻게 하면 통합적으로 활용할지에 대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기서 IBK는 “국민 모두의 은행” 이라는 이미지를 전방위적 미디어 집행과 더불어 소셜미디어에서도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이러한 기업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음에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송동현, 조재형, 정희연, 최근영, 정윤호 지음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국내 소셜마케팅 전문가 5인이 실제 기업에서 실무 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해주겠다는 목적으로 출간한 책입니다. 한국형 SNS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IBK는 2010년도에 여러 기업들과 연대하여 고객 커버리지를 극대화 하고 기업간 마케팅 제휴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진행했다는 내용으로 언급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술 수용하기”라는 챕터에서는 새로운 미디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하면서 IBK핀터레스트 운영 사례를 그 예로 들었습니다.


소셜네비

박영락 지음


소셜네비소셜네비


이 책은 우리나라 각 분야 기업들의 SNS 활용 성공 사례를 상세히 담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고민하는 기업의 소셜미디어 담당자라면 한번쯤 둘러볼만합니다. 

여기서 IBK는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방법 그리고 소셜미디어 별 내부 실행 계획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IBK는 고객님의 눈높이에 맞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책에 IBK가 언급되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