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2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4. 2. 17.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5억원 전달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5억원 전달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금 5억원 전달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293명에게 장학금 5억원을 전달했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


은행권 ‘방문영업’ 확대한다

IBK기업은행은 2011년 5월 ‘포터블 IBK’란 이름의 방문 영업 서비스를 가장 발빠르게 시행했습니다. 007가방처럼 디자인된 특수 단말기만 40여대를 보유하고 있죠. 실제 기업은행에서는 배를 타고 울릉도까지 가서 신규 통장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 등 50여건의 업무를 처리하기도 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지구촌 빈곤아동 돕기성금 1억원 전달

국제개발협력단체인 (사)코피온(총재 이영선)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성금은 에티오피아 몽골 네팔 의 빈곤아동 생계지원 및 교육기회 제공,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대상 직업훈련 장학금 지원 등에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

" 올해는 종업원 20인 이하의 소기업에 대한 융자(2조권 규모)를 확대하겠다. 이들 소기업은 기업은행 거래 기업의 92.9%(사업체 기준)를 차지한다. 경기 둔화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곳으로, (은행으로선) 재원 부담이 적으면서 기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입·출금 잦다면 수수료 면제 `수시입출예금` 어때요

기업은행 ’IBK맛집통장’은 음식업 사업자에게 특화한 통장입니다. 통장 월평균 잔액이 30만원 이상이면서 BC카드 가맹점 대금 입금실적이 있거나, BC카드 가맹점 대금을 월 300만원 이상 수령하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전자금융 수수료 등이 무료라고 합니다.


권선주 기업은행장 "3년 안에 세계 100대 은행 진입"

12일 명동 로얄 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3년 후인 2016년 글로벌 100대 은행에 진입하겠다"며 "IBK는 2012년 말 기준으로 자산 200조원의 글로벌 105위 은행에서 지난해는 자산 224조원으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임기 동안의 경영 방침으로 희망의 금융(HOPE)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는데요. 이는 내실성장(Healthy IBK), 열린소통(Open IBK), 시장선도(Pioneering IBK), 책임경영(Empowering IBK)의 첫 글자입니다.


기업은행-중기청-동반위,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대기업의 1차 및 2·3차 협력기업 전용 대출 상품을 개발해 총 2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고, 최고 1%p 대출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