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 일자리서포터즈! 담당자에게 직접 듣다!

by IBK.Bank.Official 2014. 2. 10.

IBK기업은행 일자리서포터즈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다! 



IBK기업은행의 일자리창출사업을 홍보하는 열정적인 대학생 모임 '제5기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를 2014년 1월27일부터 모집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역사문화탐방 외 IBK기업은행 공채 및 청년인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기에 모집 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업을 홍보하는 대외 활동을 넘어 일자리 문제라는 범사회적 주제를 대학생들이 직접 다루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활동기간 동안 IBK기업은행의 일자리창출사업과 '잡월드' 홍보를 위한 기사작성, SNS홍보, 취업박람회지원 및 길거리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20명을 선발하게 될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에 선발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 면접에서 중요하게 보는건 뭘까? 궁금하지만 포털 검색을 아무리해도 알 수 없었던 궁금증을 IBK기업은행 기업지원부 일자리 창출팀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 봤습니다.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에 대해 자세히 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뷰이: 배영민(IBK기업은행 기업지원부 일자리 창출팀 대리)



Q.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5명씩 총 4개 팀으로 구성되어 

▲ 중소기업 전문 무료 취업포탈 ‘잡월드’홍보 기자단활동 

▲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우량 중소기업 탐방 및 수기작성 

▲ 잡월드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 잡월드 채용박람회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Q. 타 서포터즈와 구별되는 일자리서포터즈만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인가요?


 온·오프라인 주요활동들을 일자리서포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협력하여 실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그 가운데 어려움도 있을 수 있으나, ‘희노애락’이 담긴 활동을 마친 후에는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일자리문제라는 범사회적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사고를 갖게 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일반 서포터즈와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공익적 성격을 갖고 있으면서도 은행권 취업에 대한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어, 일반적인 은행권 홍보대사의 이점도 그대로 갖고 있는 1석 2조의 프로그램이라 자부합니다. 



Q.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 경제의 뿌리가 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우량 중소기업의 우수한 일자리를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될 겁니다. 특히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탐방’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우량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인사 담당자와 면담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IBK기업은행이 주최하는 취업관련 행사에 직·간접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Q. 많은 지원서를 받아 보실 텐데요. 지원자들에게 지원서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이런건 어필해라'라는 부분이라던지요.


  서류전형에서는 색다른 형식, 자신만의 색깔, 내용의 진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기사와 홈페이지 등을 검색하여 나열하거나, 기존에 했던 활동을 장황하게 드러내는 것은 지양하고, 자신의 경력이나 강점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사업 홍보 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어떠한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창의적으로, 재밌게 어필 하는 것 또한 일자리 서포터즈 서류전형 통과의 필살 전략이 될 거예요^^



Q. 사전미션으로 주어진 컨텐츠는 어떻게 제작해야 하나요? tip을 주신다면?

  

  UCC, 웹툰, 웹진 등 어떠한 방식으로 제작하셔도 괜찮습니다. ‘중소기업 일자리, 취업, 기업은행 잡월드’ 中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전달하고 싶은 주제(중소기업 인식개선, 잡월드 홍보, 구직자 응원 등)를 잘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의 틀을 깬 참신하고 도전적인 시도 완전 환영합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면접은 2월 11(화) 하루 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면접방식은 기업은행 인사부와 일자리창출팀 실무자가 참석하는 다대다 면접입니다. 적극적인 자세와 열정이 가장 중요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필살기’를 적극적으로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IBK만을 위한 서포터즈가 아니며 신입행원을 뽑는 자리가 아님을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