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앱으로 하는 재테크 <앱테크>!

 


캐시슬라이드를 기억하시나요? 잠금해제를 하면서 적립금을 모았던 앱입니다. 적립금을 통장으로 받아가거나 적립금을 기프티콘으로 받아 다양한 물건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어플이에요. 저도 적립금을 편의점에서 바나나우유로 교환하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어요.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니 최근에 이색 재테크로 <앱테크>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몇가지 <앱테크>를 소개해보려합니다. 

 


최근에 부담없이 마음을 전하는 방법으로 기프티콘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중고거래 하듯이 어플에서 거래할 수 있는 <팔라고>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판매자는 보유하고 있는 기프티콘 중 주변에 매장이 없어서 사용할 수 없거나 기프티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사용할 수 없다면 급하게 판매하여 용돈을 벌고, 구매자는 내가 필요한 기프티콘을 소비자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절약 할 수 있겠지요. 

 


점심시간이나 출∙퇴근시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앱테크도 있어요. 설문조사를 통해 보상 포인트를 받는 <오베이>라는 어플인데요. 3~5분 정도 투자해서 설문조사에 응하면 사이버 머니를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설문조사에 참여해서 얻은 사이버 머니는 현금으로 환급하거나 물건을 살 때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상에서 소소하고 간단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이색재테크 ‘앱테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도 있겠지만 혹시 몰랐던 분이 계신다면 <팔라고>와 <오베이>어플을 사용해서 소소하게 용돈 챙겨보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