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카드 해외이용 시, 체크하고 가자!

by IBK.Bank.Official 2018. 7. 30.

 


여름휴가철에 휴가를 해외로 가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해외에서 환전해간 현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큰 금액을 사용해야 하거나 환전해간 현금이 부족하면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IBK카드 해외이용 시 유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에서 보증금 거래를 수반하는 일부 가맹점(숙박업소, 카지노, 주유소, 렌터카 업체 등)에서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어요. 그러면 당황스럽겠죠? 그러니 꼭 체크카드 이외의 다른 결제 수단(신용카드, 현지통화 등)을 꼭 준비해주세요. 그래야 당황스러운 일 없이 편하고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을거에요!

 


해외가맹점 또는 ATM에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① 국내에서 사용하는 4자리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

② (5자리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 추가 자릿수만큼 숫자 ‘0(영)’ 입력

   ex) 6자리인 경우 1234(기존 비밀번호) + ‘00’

이런 정보를 미리 알고 있었다면 내 비밀번호는 4자리인데 6자리를 누르라고 해도 당황하지 않고 누를 수 있겠죠? 

 


일부 가맹점에서 현지통화가 아닌 원화(일부 면세점의 경우 미화)로 결제할 경우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서 원화 결제로 유도하더라도 가급적 현지통화 기준으로 결제하여 수수료 부담을 줄여보세요!

 


해외에서 카드 이용 중 도난/분실이 되었다면 엄청 당황스럽겠죠? 남은 여행기간 동안 차질없이 보낼 수 있도록 신속히 BC카드 해외이용상담센터(해외 82-2-950-8510, 24시간)로 연락하여 신고하세요. 빠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해외 ATM을 이용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수수료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정리해드릴게요. 

●예금조회수수료 : 개별 거래당 건당 USD 0.5

●예금인출수수료 

-MASTER/VISA : 개별 거래 건당 USD 3 + 국제카드수수료 1% 

-CUP : 개별거래 건당 USD 3

(예금인출은 개인체크카드 회원에 한해 가능합니다.)

●ATM 단기카드대출 수수료

-MASTER / VISA / BC Global 

: 국제카드수수료 1%, 해외 이용수수료 0.18%, 단기카드대출 수수료

-JCB, CUP : 은행수수료 0.18%, 단기카드대출 수수료


1년 동안 기다려온 휴가! 즐겁게 떠난 여행에서 뜻하지 않게 수수료 폭탄을 맞거나 카드를 잃어버린다면 난감하겠죠? 즐겁게 떠난 여행인데 여행을 망치지 않도록 출국 전에 꼭 체크해서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