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안전하게 스마트뱅킹 이용하기!

by IBK.Bank.Official 2018. 7. 13.

 


은행에 가지 않더라도 손 쉽게 계좌조회부터 이체 같은 일상적인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뱅킹! 사용이 간편해진 만큼 보안에 대한 위험도 커지고 있는데요. 자칫 금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스마트뱅킹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매번 은행 어플을 사용하기 전에 로그인 하기 귀찮으시죠? 그래서 편리한 자동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고 계신분들 많을텐데요. 금융어플을 자동로그인 한 상태로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시 금융 정보가 새어나가거나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사용하게 될 위험이 있으므로 매번 로그인 하는 것이 번거롭더라도 직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주세요. 심할 경우 금전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그때그때 로그인해서 사용해주세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수많은 어플들! 스마트뱅킹과 똑같은 비밀번호로 이용하고 계시나요? 해킹이나 정보가 유출되었을 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금융거래용 비밀번호는 전화번호, 생년월일, 기념일 등 유추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피해 따로 설정하여 주기적으로 변경해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다른 계정과 다르게 비밀번호를 적용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른 계정이 노출 되었어도 금융 어플에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장 난 스마트폰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때 수리 과정에서 금융 정보가 노출 될 수도 있고,혹시나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게 되면서 금융 정보가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수리하거나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전에 사용하던 폰을 중고폰으로 팔게 되거나 그냥 버리는 경우 꼭 저장된 금융 정보 및 금융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해 주세요. 

 


자주 뜨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알림에 귀찮아 하고 긴 시간이 소요되어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미루고 있진 않으신가요? 보안과 관련된 중요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업데이트를 제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백신 프로그램으로 수시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여 더욱 안전하게 사용해주세요.

 


스마트폰에 잠금 기능 설정하셨나요? 스마트폰에 비밀번호나 패턴 등으로 첫 화면을 잠그고 금융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추가로 잠금을 설정해두면 사용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더욱 철저한 보안이 보장됩니다. 이런 경우 금융 정보 뿐만 아니라 메신저나 사진 등 사생활 보호도 함께 될 수 있겠죠? 

이제는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스마트폰, 길을 찾고, 사진을 찍고, 메신저를 하는 등 항상 손에서 떨어지지 않고 사용하게 되죠? 이렇게 하루종일 사용하는 만큼 스마트폰에는 나의 개인정보와 사생활이 점점 쌓여갈텐데요. 이렇게 내 소중한 개인 정보 스스로 지킵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