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11월 4주

 

IBK기업은행,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23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300 규모 펀드를 조성해 공단이 추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저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0 원으로 대출금리를 1%P 자동 감면하고 거래기여도, 신용등급 등에 따라 최대 1.3%P를 추가 감면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이 강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있도록 금융지원을 적극 추진할 "이라고 말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배구를 통한 나눔

 

존재에는 필연성이 따라야 합니다. 프로 스포츠단의 존재 이유는 승리입니다. 그러나 IBK기업은행 여자 배구단의 지향성은 약간 다릅니다. '나눔'이라는 가치 속에서 존재의 의미를 찾기 때문입니다. 공공기관인 IBK기업은행의 특수성의 안에서 바라볼 , 배구단을 이해할 있습니다. 스포츠단이 이기기 위해 물량공세 식으로 자본을 투입할 있는 구조가 아닌 것입니다.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돈을 쓰는 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IBK기업은행은 여자배구단과 실업 사격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변 확대가 필요한 종목, 비인기 종목 위주로 선별한 결과입니다. 인기를 좇아 그룹 홍보를 하기 위한 스포츠단이 아니기에 사회 공헌 성격이 짙습니다. 실제 배구단은 IBK기업은행 나눔행복부에 속해 있습니다.

 


기업은행, '미래를 응원합니다! IBK 희망투어' 개최

 

IBK기업은행은 21~22 가상현실(VR), 캐릭터 콘텐츠, 의료기기 대한민국 성장동력 산업 현장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고 육성 방안을 모색하는 '미래를 응원합니다! IBK 희망투어' 진행했습니다.

 

21 오전, 권선주 기업은행장을 비롯한 IBK금융그룹 임직원은 사각특수효과(VFX) 가상증강현실(VR)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매크로그래프' '라바', '다이노코어' 등을 제작한 문화콘텐츠기업 '투바앤' 방문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희망투어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성장동력 기업들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할 있었다", "다각적인 금융지원에 앞장설 "이라고 말했습니다.

 


IBK기업은행, 광주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 자금지원 협약 체결

 

광주상공회의소(이하 광주상의) 23 IBK기업은행과 '중소 회원업체를 위한 동반성장 협약' 체결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남헌일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IBK기업은행과의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위축과 국내정치 불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중소 회원기업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상의는 IBK기업은행에 기금 30억원을 예탁하고 IBK기업은행은 기금을 활용해 일시적으로 자금 부담을 겪고 있는 중소 회원업체에게 최고 3억원 한도의 대출과 0.85%+α 이차보전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