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피서가 뭐 별거있나요? 난 도서관에서 피서 즐긴다!

by IBK.Bank.Official 2016. 8. 11.



여러분은 피서 때 뭐하면서 보내시나요? 물놀이, 수상 레포츠, 아니면 집에서 시원하게 방콕? 뭐가 되었든 간에 더위를 피해 시원하게 즐길 수만 있으면 그게바로 피서가 아닐까 합니다. 


연일 폭염경보, 폭염특보 소식이 들려오는 요즘에는 조금 더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도서관은 어떠세요? 쉽게 다녀올 수 있고, 게다가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돌려보세요! 



1. 산책길이 예쁜, 제주 한라도서관 



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한라도서관은 방선문 계곡을 끼고 숲으로 쌓여 있어 제주의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이루어진 한라도서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야외’ 입니다. 도서관 앞에 나무숲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잔디광장, 북카페 등이 잘 만들어져 있는데요.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제주도 여행 중 잠시 들러도 좋겠습니다. 


한라도서관은 이용시간이 긴 편으로,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정기휴관일이 월요일이 아닌 수요일로 지정되어있는데요. 게다가 공공형 도서관으로, 대여 도서관이 아닌 다른 공공도서관을 통해 반납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오남로 221

이용시간 : 주중 08:00~22:00 / 주말,공휴일 09:00~20:00

정기휴관 : 매주 수요일, 명절연휴, 12/31~1/1



2.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춘천 담작은 도서관'


출처 : arch.cccf.or.kr


어린이도서문화재단이 개관한 어린이전문도서관으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입니다. 작은 정원이 있는 3층 건물의 도서관은 1층 영유아열람실, 2층 문학·예술도서 3층 과학·역사 도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특히 옥상 마을의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3층 하늘정원은 도서관의 명당입니다. 


또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창문으로 만들어진 다락방, 열람실 안에는 미끄럼틀로 이어지는 책장 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담작은 도서관으로 오르는 골목길도 벽화로 꾸며져 있어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469-4번지 

이용시간 : 10:00~18:00 (금 11:00~21:00) (토,일 11:00~18:00)

정기휴관 : 월요일, 국경일, 정부지정 공휴일



3. 여수 여행가셨다면, 환경도서관  


여수 환경도서관


여수에 들를 일이 있다면 꼭 추천하는 장소! 여수 환경 도서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 도서관으로 기본 열람자료 및 환경호보전시관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환경보호전시관은 아이들이 놀이터처럼 즐기고 체험할 수 있어 도서관을 지루하게 느꼈을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장소랍니다. 

매달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치 : 전남 여수시 문수로 53-32

이용시간 : 09:00~18:00 / 주말 09:00~17:00

정기휴관 : 매월 첫번째 금요일, 법정공휴일



4. 물놀이도 하고, 책도 읽고?!


워터파크에 도서관이? 노원구의 중랑천 워터파크에 작은 도서관을 개장, 어린이와 성인들이 자유롭게 도서를 읽을 수 있도록 수영장 문고를 열었습니다. 작은 도서관 연합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이곳은 가족 방문객들이 색다른 환경에서 물놀이도 하고 책도 읽을 수 있는데요. 물놀이 시설 운영기간인 8월 28일까지 열리며, 수영장을 이용하는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랑천 워터파크는?


중랑천 녹천교 앞에 조성된 야외물놀이 시설로, 매 여름철마다 많은 이용객들이 찾고 있는 피서지입니다. 성인풀과 일반풀장, 의무실, 탈의실, 매점 등의 편의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답니다. 



5. 만화책이 다 모였다! ‘만화의 집’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남산을 오르는 언덕 중간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에는 만화 도서관이 있습니다. 2층으로 이뤄진 ‘만화의 집’에서는 만화책과 애니메이션, 게임관련 서적, 영상자료등 만화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동네 만화책방도 물론 좋지만 만화 도서관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출이 되지는 않지만, 학생증이나 신분증을 제시하면 퇴실 할 때까지 자유롭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중구 소파로 126

운영시간 : 09:00~18:00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6. 도서관이 곧 작품, 안양 파빌리온 


출처 : 안양 파빌리온


“이 곳이 도서관이라고요?” 안양시 파빌리온 내에 만들어진 이 도서관은 국내 최초 공공예술 전문서가 모여진 도서관입니다. 예술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2,000여점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고, 도서해설과 함께 안양 예술공원 일대 작품 투어를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포르투갈 출신의 모더니즘 건축의 거장 알바로 시자가 설계한 이 곳은, 도서관 자체가 작품이 되는 곳입니다. 도서관 중앙의 벤치와 책장은 모두 종이 재질로 만들어졌고, 책을 읽는 공간이 곧 설치 미술 작품이죠. 단 책을 읽을 수는 있지만, 대출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351

운영시간 : 수~일 10:00~18:00

휴관일 : 월, 화, 1월 1일, 명절 휴무 





피서, 뭐 별 거 있나요? 이번 주말에도 폭염이 계속 된다고 하는데, 도서관에서 시원하게 책도읽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