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30살에 청소년할인을? 장대리의 초알뜰 유럽여행기

by IBK.Bank.Official 2016. 8. 9.


얼마 전 휴가를 받아 유럽 여행을 다녀온 장대리. 첫 유럽 여행인지라 하루 24시간 모자랄 정도로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고 하는데요. 


예상경비보다 한참 초과하는 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청소년 할인을 받아서 여행경비를 훨씬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올해 만 30세가 된 장대리가 어떻게 해외에서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걸까요?



1. 인천 ↔ 로마 직항 항공권을 85만원에? 



여행경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항공권. 특히 유럽까지 항공권은 아무리 싸게 구해도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는데요. 장대리는 알이탈리아 항공의 인천 - 로마 왕복 항공권을 무려 85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직항이라 시간도 절약되고, 무료 수화물 가방도 23kg까지라서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비밀은 바로 장대리가 출국하기 전에 발급받은 IBK Hola IYTC국제청소년증 카드에 있었다는 사실!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는 세계 80여개 항공사, 4만여개 구간에서 청소년 항공요금이 적용되며 이에 더해 발권비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2. 파리호스텔 3박 요금으로 4박 이용하기 



여행 중 시내에 숙소를 잡느라 숙박비도 많이 쓸 것 같았던 장대리. 하지만 3박 요금으로 4박을 이용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프랑스 파리의 몽마르뜨 언덕 근처에 있는 호스텔을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를 이용하여 1박 요금이나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관광하기에 위치도 적절했고, 조식 무료제공에 wifi까지 잘 연결되어 더할 나위 없는 숙소였습니다. 



3. 유레일 패스 7% 할인 받기




유럽의 국가들은 거리가 가까워 나라끼리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한데요. 그 중에서도 유레일패스는 유럽 철도에 적용되는 프리패스로, 유럽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레일패스는 우리나라의 내일로 티켓과 비슷하게 기한 내 혹은 한정 국가들 안에서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열차를 타고 내릴 수 있는데요. 다만 저렴한 Youth 티켓은 만 25세 이하만 구입할 수 있어, 장대리는 원래 비싼 Adult 티켓으로 결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를 소지했다면 유레일패스 Adult 요금으로 구입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사실! 7% 할인에 세금 무료 적용, 분실보험 무료 가입이 제공되는데요. 특히 유레일패스 분실보험에 가입하면, 패스 분실로 새로 구입한 기차 구간에 대한 배상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4. ATM 출금수수료 면제받기 


여행 기간이 길었던 장대리는 경비를 한국에서 모두 환전해서 가져가지 않고, 카드와 현금 비율을 조절해서 나눴었는데요. 현금이 필요할 때는 현지 ATM기기에서 인출을 하고는 했기에 해외 출금 수수료도 걱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 덕분에 해외 ATM 예금인출 수수료를 USD3 달러나 면제받아 경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했습니다. 



만 30세 미만이라면 누구나, IBK Hola IYTC청소년증 카드!



올해 만 30살이 된 장대리가 어떻게 국제청소년증을 발급받았는지 궁금하신가요?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는 세계에서 청소년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카드로 만 30세 이하라면 누구에게나 발급됩니다.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ISIC 국제학생증 카드와 비슷한 할인 혜택을 담고 있어 유용한데요. 장대리처럼 해외여행을 가거나 그 외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중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한편 기존 IYTC 청소년증 카드에 최초로 금융기능(체크카드) 기능을 더한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 현지 할인항목에 IBK 기업은행의 쏠쏠한 혜택들이 담겨있는 데다가 연회비도 없어 유용한데요. 현지에서 ATM 출금수수료 할인, 결제 시 캐시백 제공,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환전 우대 등을 제공합니다. 


또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20대를 위한 혜택들도 모았습니다. 


- 인터넷 토익시험 접수 및 온라인 서적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구매 시 4천원 할인 

(통합 월 1회, 연 6회, 1회 이용금액 2만원 이상 이용 시)


-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등 7개 커피전문점 20% 할인 

(통합 1일 1회, 월 3회, 1회 이용금액 2만원 한도 내)


-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4천원 할인 (통합 월 1회, 연 6회, 1만원 이상 결제 시)


- 놀이공원 할인 (통합 월 1회, 연 2회 한도) 


IBK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카드와 IBK Hola ISIC 국제학생증 카드는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iytc / isi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전국 IBK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준에 기업은행 계좌가 있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App(i-ONE 뱅크)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신청방법과 할인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16-2244호(2016.07.25)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 ~ 최고 연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