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엄마와 아이를 위한 슈퍼카드, IBK아이행복카드

by IBK.Bank.Official 2015. 4. 27.



요즘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 ‘아빠 어디가?’, SBS ‘오! 마이 베이비’ 등 스타와 스타 자녀들이 함께 출연하는 육아예능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연예인’이 아닌 ‘부모’로서의 스타들의 색다른 모습을 재발견할 수 있는데요. 추블리, 삼둥이 등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스타 자녀들의 천진난만한 미소에 전 국민이 푹 빠져 있습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을 직접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이러한 프로그램들에 더욱 눈길이 마련입니다. 이렇게 육아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카드가 있으니, 바로 IBK아이행복카드입니다. 일반 신용·체크 카드로도 사용 가능한 아이행복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육아를 하는 엄마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육아에 득이 되는 아이행복카드 사용 팁을 알려드릴게요. 

 


정부 바우처를 카드 하나로 받으세요



IBK아이행복카드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바우처)를 하나로 담아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IBK기업은행 영업점,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거주지 주민센터, 아이사랑교육포털(m.childcare.go.kr)을 통해서 카드 발급을 신청합니다. 그리고 거주지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보육료와 육아학비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을 마치셨다면, 이제 발급받은 아이행복카드로 자녀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비를 결제하세요. 결제 금액 중 정부지원금은 청구되지 않고 부모 부담금만 청구됩니다. 정부지원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0-5세 보육료지원사업

0세는 40만6000원, 만1세는 35만7000원, 만2세는 29만5000원이 지원되며, 만3~5세는 22만 원입니다.

유치원 유아학비 지원금액의 경우, 국공립유치원은 6만 원, 사립유치원은 22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어린이집, 병·의원 할인 받으세요


IBK아이행복카드는 육아, 의료 서비스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어린이집 및 유치원(정부지원금 제외), 학원업종에 5% 월2회 최대 1만원까지 청구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병·의원 업종 5% 청구할인이 월 1회 최대1만원한도로 가능합니다. 카드 수령월 포함 처음 2개월간은 이용실적이 없어도 5천원 통합할인한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요즘처럼 육아 비용 부담이 큰 시대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친환경 제품 구매하고 에코머니 받으세요



IBK아이행복카드는 그린카드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녹색·유기농 매장에서 친환경 제품 구매 시 제품 가격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또한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그린카드 결제 시 이용액의 일부를 포인트로도 적립됩니다. 


또한 국립공원, 자연 휴양림 등 지자체 문화체육시설 현장할인도 가능합니다. 적립된 에코머니는 현금 캐시백, 친환경 기부 등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www.ecomoney.co.kr을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롯데 멤버스·다둥이클럽 서비스 받으세요



IBK아이행복카드는 롯데 멤버스·다둥이클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롯데마트 다둥이클럽 멤버가 되면 다둥이클럽 상품 할인, 셋째 이상 자녀 출산 시 특별쿠폰북 제공(이 서비스는 롯데마트 고객센터로 별도 신청), 롯데마트 할인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볼 수가 있어요. 


다둥이클럽은 2자녀 이상 가구에게 지원되는 서비스지만, 아이행복카드 소지 회원은 자녀수와 무관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어요. 본 서비스는 발급월부터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추가정보는 롯데마트 홈페이지www.lottemart.com에서 확인하세요.

 


엄마를 위한 쇼핑, 외식, 커피 할인 받으세요 



IBK아이행복카드는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주요 온라인쇼핑몰 5% 청구할인이 월2회, 3만원 이상 승인 건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등 주요 커피전문점에 대해 월4회 20% 청구할인도 가능합니다. 아웃백, TGIF, 베니건스, VIPS 등 주요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월1회 청구할인도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시내에 나들이 가실 때 챙기시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목조목 짚어보니 IBK아이행복카드는 온라인쇼핑과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면서도, 아이 육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초보 부모들에게 안성맞춤인 카드인 것 같은데요. 연회비도 무료라고 하니 아이행복카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IBK 홈페이지나 전국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보세요. 더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아이행복 전용 상담센터 1899-9559를 이용해주세요. ^^


 


소셜지기

 문혜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5-1097호(2015.05.04)]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은 요약된 내용이니 자세한 사항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IBK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연체이자율 (최저 연 16.5% ~ 최고 연 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