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5. 4. 27.



IBK기업은행, 협동조합 전용 ‘IBK-COOP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이 협동조합 전용 수시입출식 예금상품인 ‘IBK-COOP(협동조합)통장’을 출시하였다. IBK-COOP통장은 조합원 수 및 추가거래 등에 따라 최대 0.5%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ATM 출금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입 고객에게 협동조합에 특화된 자금관리서비스인 ‘IBK협동조합 CMS’도 무료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인도 공략 본격화…뉴델리지점 개점


IBK 기업은행은 지난 22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개점식을 열었다. 기업은행은 인도에 진출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2012년 11월 뉴델리 사무소를 개소했으며, 작년 10월 지점 개설에 대한 본인가를 취득했다.



LGU+ '페이나우', 기업은행 계좌이체 결제 추가


LG유플러스가 간편결제 '페이나우(Paynow)'를 통해 기업은행 계좌이체 결제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이용자들은 기업은행의 출금계좌를 ‘페이나우’ 결제 수단으로 미리 등록해두면, 10만여개의 온라인과 모바일 가맹점에서 계좌번호 입력 없이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계좌이체 결제가 가능하다.



기업은행, 글로벌본드 7억달러 발행


기업은행이 7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를 만기 5년 고정금리 2.00%로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금리는 최초제시가격 ‘5년 미국채금리+90bp(area)’에서 15bp 하락한 ‘5년 미국채금리+75bp’로 결정됐으며, 이는 올해 한국물 해외 발행 외화채권 중 최저금리다.



IBK기업은행, 은퇴시장도 '내 품 안에'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영업점 전 창구에서 은퇴상담이 가능한 '은퇴설계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영업점 직원이 창구에 방문한 고객의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고객의 연령·재무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은퇴상품을 설계해주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은행에서 전담 직원만이 노후설계를 하는 것과는 다르게  IBK기업은행은 모든 영업점 직원들로부터 기본적인 노후설계 및 상세설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은행 채용, 서류 27일 마감···서류 합격자 발표는 언제?


2015년 기업은행 상반기 준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모집의 서류 마감일은 27일 5시 까지 이며,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5월 18일로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주, 기업은행과 카드협약 체결


기업은행이 17일 제주지부와 개인 및 팜코 카드 제퓨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약사회 회원이 일반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일시불 결제 시 소정의 캐시 백이 제공되고 제약업종에 한해 무이자 3개월 할부및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제휴카드발급을 희망하는 제주지부 회원은 안내되는 공문에 따라 가까운 기업은행 지점에 카드발급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