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이곳에? 이름 없는 숨겨진 맛집 추천



TV나 블로그에 나오는 너도나도 다 아는 ‘흔한’ 맛집이 아닌,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을 찾고 싶다면?
간판이 없어도, 외딴곳에 숨어있어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다는 바로 그 맛집! IBK가 전국 방방곡곡 이름 없는 맛집을 찾아 소개해드릴게요.



미꾸라지를 직접 키우는 경기도 광주 추어탕집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충부면 엄미리 632

전화 : 031-762-9954


300년 된 폐가를 직접 고쳐 만든 식당입니다. 스산한 기운이 감도는 산자락에 있지만, 점심시간만 되면 줄줄이 늘어선 행렬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인기 맛집입니다. 특히 가게 앞 우물에서 직접 미꾸라지를 키워 볼거리와 좋은 음식재료를 제공하며, 살아있는 전복이 들어간 전복 추어탕은 특히 여름 몸보신으로 좋은 메뉴입니다.



홍어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광주 홍어식당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847-11

전화 : 062-264-7121


태풍으로 간판이 날아간 이후 20년 동안 간판 없이 운영되었지만, 간판이 없는 후부터 오히려 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입맛에 따라 홍어의 삭힌 정도를 조절해 먹을 수 있어 홍어를 처음 맛보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맛집입니다.



건강한 짜장면을 맛볼 수 있는 익산 짜장면집




주소 : 전라북도 익산시 낭산면 화배길 4-5


이 식당의 짜장면은 건강한 재료와 조리 방식을 이용해, 먹고 나서도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 대신 늙은 호박과 갖은 채소를 넣고, 기름에 볶지 않고 끓이는 식으로 짜장소스를 만들며 직접 뽑은 면을 삶을 때 재래식 된장을 넣어 감칠맛을 냅니다. 곱빼기로 주문해도 4,000원밖에 안되는 착한 가격도 맛집의 비결! 



아는 사람만 안다는 파주의 라면 맛집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 151-11


사람이 살고 있지 않을 것만 같은 외관 때문에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입니다. 메뉴판은 따로 없이 라면 한 가지 종류만 팔고 있으며, 2,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눈에 띕니다. 단순한 라면이 아니라 채소와 해산물 등 각종 재료가 넉넉히 들어가있어, 주인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따뜻한 정과 인심이 느껴집니다. 



배 타고 가는 이색 맛집, 강 건너 빼리




주소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리 418

전화 : 031-671-0007


호수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주메뉴는 제주도에서 공수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장작구이 삼겹살이며, 메기 매운탕과 누룽지백숙도 인기 메뉴입니다. 산을 등지고 호수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어 도심을 탈출한 기분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필수, 원 테이블 레스토랑 달키친


이미지출처 : 달키친 페이스북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 1-13

전화 : 02-4711-2874


특이하게도 지방이 아닌 서울 시내에 있는 간판 없는 레스토랑입니다. 테이블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이며, 방문 전에 주문 가능한 메뉴를 미리 선택하고 방문하는 시스템이 독특합니다. 두부와 뿌리채소 등으로 만든 통호밀빵버거나 현미 레드커리 등 건강하고도 색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숨겨진 맛집을 찾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미식가가 아닐까요? 이번 주말에는 IBK가 알려드린 숨겨진 맛집에서 즐겨보세요!



공감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동 | 달키친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