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나들이는 이곳, 서울 근교 계곡 추천 5



올 여름 시원한 물놀이는 어디서 즐기실 계획인가요? 수영장, 워터파크도 좋지만 아무래도 자유로운 곳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계곡’이 제격입니다. 그런데 계곡을 가려면 차를 타고 3~4시간은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고 보면 서울 근교에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계곡이 많습니다. 이번 주말에 당장 다녀올만한 서울 근교 계곡 5군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가평 8경에 속한 청정자연계곡, 가평 용추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연인산 탐방소


교통 : 가평 시내버스터미널 - 승안리행 시내버스 - 용추계곡 앞 하차


문의 : 031-580-9900


서울에서 자동차로 약 2시간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경기도 가평의 용추계곡은 '가평 8경'에 속해있을 정도로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특히 5m 높이의 용추폭포인 ‘와룡추’가 절경입니다. 주변에 펜션과 민박 등 숙박시설이 많이 있어 가족모임이나 MT, 워크숍 등 단체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2. 백운산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포천 백운계곡


위치 : 경기도 포천시 디옹면 도평리 32


교통 : 상봉 시외버스터미널 - 사창리행 버스 - 흥룡사입구 하차


문의 : 031-538-2474


포천의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상 정상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모여 만들어진 아름다운 계곡입니다. 영평 8경 중 5경인 선유담을 비롯하여 많은 기암괴석과 골짜기가 어우러져 있으며, 백운계곡에서 광덕고개로 넘어가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입니다. 


한편 백운계곡에서는 9월 말까지 포천의 명물 이동갈비를 맛볼 수 있는 포천 이동갈비 바비큐 축제가 열립니다. 바비큐는 물론 어린이 수영장과 워터볼, 생맥주 파티, 7080콘서트 등 여러 이벤트가 개최되니 물놀이 후에 축제도 즐겨보세요. 




3. 울창한 숲에서 힐링을, 양주 송추계곡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550번길


교통 : 불광동 시외버스터미널 - 버스(34, 360번)로 20분소요 - 송추계곡 하차


문의 : 031-826-4559


북한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송추계곡은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아 ‘송추’라고 붙여진 만큼 계곡 양옆으로 울창한 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물의 깊이가 각각 달라 자기에게 맞는 곳을 찾아 즐길 수 있고, 계곡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가 있어 짜릿한 다이빙도 할 수 있습니다. 계곡 일대에는 수영장과 오락시설,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진 송추유원지가 있어 더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서울 안의 숨은 휴양지, 우이동계곡


위치 :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


문의 : 02-997-8365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


멀리 나가지 않고 서울 안에서 계곡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우이동계곡을 추천합니다. 우이동계곡은 북한산과 도봉산 사이에 있으며, 계곡 입구에서 백운대로 오르는 등산길이 있어 인수봉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계곡 아래에는 닭죽과 닭백숙, 오리고기 등 다양한 먹거리가 모여있는 우이동 먹거리 마을이 있으니 물놀이 후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돌아오는 것도 좋겠습니다. 





5. 관악역에서 버스로 10분, 안양 삼막사계곡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산 15-1


교통 : 1호선 관악역 - 버스(20번, 6-2번)승차 - 경인교대 정류장 하차


문의 : 031-8045-5591 (안양시 문화관광팀)


삼성산 기슭에 있는 삼막사계곡은 경인교대 캠퍼스 앞에서 삼막사라는 절에 오르는 곳에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수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적당한 곳으로 폭이 넓고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으니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가볍게 다녀오면 좋을 듯 합니다. 



알고보면 서울 근교에도 깨끗하고 맑은 계곡들이 많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근교 계곡으로 물놀이 다녀오시는 것은 어떠세요? 

공감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