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편리한 전자지갑, IBK ONE페이 생활 속 활용백서

by IBK.Bank.Official 2015. 5. 7.



요즘 편리한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매번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보안카드 없이도 휴대폰 번호로 계좌이체 할 수 있는 IBK ONE페이도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편리한 입출금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들을 활용하면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BK ONE페이 생활 속 활용백서를 상황별로 알려드릴테니 나에게 딱 맞는 활용 방법을 찾아보세요.



사무실 간식내기 할 때 

- 사다리타기 대신 복불복 게임으로


'간식내기와 IBK ONE페이가 무슨 상관이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IBK ONE페이 내에 N팡 복불복 게임기능을 사용하면 사다리타기와 같이 당첨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N팡 게임에서 참여자 이름과 금액, 당첨자 명수를 입력하고 폰을 흔들어주면 랜덤으로 당첨자가 나옵니다. 매번 종이에 그리던 사다리타기 대신 N팡을 활용해보세요. 




결혼식 축의금 낼 때 

- 휴대폰번호로 입금하세요


미리 결혼식 축의금이나 각종 경조사 비용을 보낼 때 상대방 계좌번호를 물어보고 적어두는 것도 번거로운 일입니다. 


IBK ONE페이는 계좌번호가 아닌 휴대폰번호로 송금하며, 상대방에게 문자메시지로 송금 내역이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계좌번호를 물을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송금할 때 앱 안에 있는 메시지카드에 간단한 축하나 위로의 한마디를 적어보세요. 편리하면서도 센스있게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용돈 줄 때 

가상계좌로 현금 인출까지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은 자녀에게 어떻게 용돈을 주시나요? 매번 현금으로 주는 것도 번거롭고, 그렇다고 자녀에게 통장과 현금인출 카드를 만들어 주는 것도 걱정이 됩니다. 


이럴 때 통장이 없어도 송금할 수 있는 IBK ONE페이를 활용해 보세요. 부모와 자녀 모두 IBK ONE페이에 가입 후, 자녀에게 용돈(충전금)을 보냅니다. 


자녀는 통장이 없어도 IBK ONE페이에서 생성된 가상계좌로 충전금을 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ATM에서 언제든지 현금 인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비를 걷거나 더치페이 할 때

- 자동으로 1/N 금액 요청 하세요


여러 명에게 정기적으로 모임회비를 걷어야 하는 총무이신가요? 친구들과 식사하고 내 카드로 결제했을 때 계산기 두드려서 더치페이 요청하기 귀찮으시죠? 


이럴때 IBK ONE페이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N팡 메뉴에서 총 금액을 입력하고, 연락처에서 최대 10명까지 사람을 불러옵니다. '동일한 금액으로 요청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1/N된 금액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지정한 사람들에게 문자전송 됩니다. 



생일 선물을 보내거나 장을 볼 때

- 충전금으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세요 


요즘 지인들 생일이나 기념일 선물로 모바일 쿠폰을 많이 보내시죠? 물론 선물뿐만 아니라 미리 내가 사고 싶은 상품을 쿠폰으로 결제하고, 상점에 가서 교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IBK ONE페이 내 '쿠폰모아' 코너에는 커피, 외식, 영화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충전금이 있다면 별도 절차없이 바로 문자메시지로 선물을 보내보세요. 


또한, 산지농축산물을 직거래 주문할 수 있는 'NH바로바로'와 연동, 충전금으로 장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대신 IBK ONE페이 하세요. 





활용할수록 생활 속 편리함을 더해주는 IBK ONE페이, 알수록 매력이 넘네요. 또 다른 여러분만의 활용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IBK ONE페이

앱 다운로드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