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가성비 최강! 편의점 음식 추천, 믹스레피시 모디슈머 Best 3

by IBK.Bank.Official 2014. 11. 20.


'짜파구리', '오파게티'가 뭔지 아시나요? 어디서 들어본 듯 새로운 이름인데요. 


최근 식품업계에 자신만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서 즐기는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신소비세력으로 부상해 기업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모디슈머’ 란?

제품을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표준방법대로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내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로, 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지난해에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큰 인기였고 올해도 ‘오파게티(짜파게티+오징어짬뽕)’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믹스 레시피’의 열풍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모디슈머’가 편의점에 가면 어떤 믹스레피시가 나올까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참석자 소개



* 저의 호기심 충족을 위해 IBK 청년인턴 11기 9조 동기 5명이 함께했습니다.



지금부터 저희 기업은행 직원들이 직접 만든 가성비 최강, 편의점 믹스레시피 Best 3를 소개합니다!



편의점 믹스레시피 No.1 

☑ Giant 불닭볶음면



재료

불닭볶음면, 자이언트떡볶이, 치즈스트링


요리과정


1. 편의점에서 불닭볶음면과 자이언트떡볶이 그리고 치즈스트링을 삽니다.


2. 온수물을 용기의 선까지 부어 떡볶이를 투하한 후, 전자렌지에 1분 동안 돌립니다. 불닭볶음면을 넣고 다시 전자렌지에 2분 돌립니다.


3. 물을 버린 후, 불닭볶음면 소스와 자이언트떡볶이 소스를 버무려줍니다.


4. 치즈스트링을 손가락으로 주~욱 찢은 후, 전자렌지에 2분 돌립니다.




수원고색지점 ‘이학빈’ 청년인턴의 맛 & 숟가락평가



먼저 불려놓은 떡의 쫄깃함과 꼬들꼬들한 면의 식감이 잘 어우려졌고, 화끈한 매운맛과 치즈의 고소함이 적절히 조화되어 아주 맛있습니다.


‘Giant 불닭볶음면’은 계속해서 찾게 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







편의점 믹스레시피 No.2 

☑ 만두곰탕



재료

사리곰탕, 냉동만두

 

요리과정

1. 편의점에서 사리곰탕과 만두를 삽니다. 만두는 기호에 따라 순한 맛, 매운 맛을 골라주세요. 만두를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줍니다.


2. 사진과 같이 스프를 넣고 물을 부은 후, 2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따끈한 만두를 사리곰탕에 투하한 후, 다시 전자렌지에 1분간 돌리면 됩니다.


주의할 점

꼭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안 그러면 불난답니다. 

위 사진 어딘가에도 불에 그을린 자국이 남아있어요.





영통대로지점 ‘김현지’ 청년인턴의 맛 & 숟가락 평가



사리곰탕만 먹을 때에는 어딘지 모르게 심심했었는데, 곰국물이 스며든 만두가 그 부족함을 채워주네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보장되는 만두곰탕, 여러분도 한번 드셔보세요.







편의점 믹스레시피 No.3 

☑ 내맘대로 어묵우동



재료

가쓰오우동, 핫바(기호에 따라 매콤한 맛, 불고기 맛 등)


요리과정

1. 편의점에서 가쓰오우동과 핫바를 삽니다. 매콤한 맛의 핫바를 원했지만, 불고기 맛 밖에 없었네요!


2. 사진에 보이는 스프들과 온수물을 한꺼번에 넣고 3분간 기다립니다. 기다리는 동시에 핫바를 전자렌지에 돌려주고 우동 속에 퐁당! 넣으면 끝.





광교지점 ‘나종훈’ 청년인턴의 맛 & 숟가락 평가


가쓰오우동과 핫바 모두 맛있습니다. 다만 두 음식간의 조화가 이뤄지지 않은 점에서 아쉽네요. 

함께 먹는 것과 각각 먹는 것의 차이를 느끼고 싶었던 저로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매콤한 맛의 핫바라면 혹시 다를지도 모르겠지만요. 







지금까지 편의점의 간편음식들을 조합해 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

저에게는 대학생으로 돌아가 팀과제를 하는 것 같아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고, 동기애를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추천해드린 위 조합 말고도 ‘모디슈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믹스레시피가 많은데요, 제가 알게된 레시피만해도 열 가지가 넘습니다. 다음 기회에 소개 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Best 믹스레시피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 IBK기업은행 청년인턴 이선영 (분당수내역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