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기업은행 통장, 여러분이 직접 디자인해서 만드세요(기업은행 전지점 무료 무선랜에서)

-iPhone APP를 이용한 통장 디자인

안녕하세요? 저는 호계동 기업금융지점의 신입행원 김보름입니다. 전 각종 ‘상’은 모두 좋아라합니다. 공상, 망상, 육상…? 밥상!! 상상!! (밉상, 진상은 제외할게요ㅋㅋ)
미래에 대한 상상을 좋아하는 저는,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미래의 banking service를 그려볼까 해요. 먼저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부터 살펴볼게요.


무선인터넷 프리존 + 아이폰 무료 충전서비스 (현재 제공 중)
스마트폰/넷북 그리고 맥스폰 유저 여러분까지. 모두 은행으로 오세요~
이제는 콩다방, 별다방 찾아다니실 필요가 없으세요. 왜냐구요? 은행에서도 무선인터넷이 되거든요! 기업은행에서는 ‘무선인터넷 프리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

현재 기업은행에서는 네스팟존과 쿡앤쇼존이 387개 지점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서비스 제공이 예정된 지점은 187개예요.
그래서 총 574개의 지점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영업점 출입문에 [QOOK & SHOW Zone]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기업은행이 스마트 유저들에게 드리는 선물~ 바로 아이폰(iPhone) 무료 충전서비스예요. 창구에 충전에 필요한 물품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아이폰 충전을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아이폰은 꽤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어플때문이겠죠. 아이폰을 이용한 다양한 어플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릴 참인데요. 이 어플은 그림, 디자인에 강점을 보입니다.



Sketchbook Mobile iPhone APP
아래에 보이시는 동영상은 Autodesk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아이폰 application이예요.


원래 Autodesk라는 회사는 전문 디자이너나 설계사가 이용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던 회사였어요. 그래서인지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버거운 프로그램이었죠. 그런데 이 회사가 최근에는 일반인들도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하네요.

아래의 동영상은 iPad에서 Autodesk SketchBook을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누구나 멋진 작품 하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지 않으세요? 기존에 있는 그림 아이콘도 있어서, 그림에 전혀 소질이 없다고 해도 상관없어요~



내가 디자인한 통장
내가 만드는 상품, 일명 DIY상품이라고 하죠. 금융에도 DIY상품이 있어요. 물론 아직까지 상품구조를 직접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요. 디자인에 있어서는 금융 DIY상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로 들어, 삼성카드에서 나온 셀디카드나 롯데카드를 신청 사진으로 발급받는 서비스 등. 카드 디자인은 굉장히 쉬워졌거든요. 통장도 쉽게 디자인해볼 수 없을까요?
위에서 소개한 “Autodesk SketchBook”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보면 어떨까해요.



자~ 갑니다! 미래의 banking
상상해볼까요?
   1. 먼저 은행에 들어왔어요. 
     그런데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내 순서는 다섯 사람 정도 기다려야 하네요. 
     아. 무료한 시간~ 아이폰이나 넷북을 켜요. 그리고 “Autodesk SketchBook” 을 실행합니다.
   2.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통장 표지로 만들 그림을 준비해요.
   3. 차례가 돌아오면, 그동안 그려놓은 그림을 창구직원에게 전송합니다.
   4. 그리고 내겐 내가 그린 표지의 통장이 발급됩니다. 따란~!

그러므로 이제, 기업은행의 고객님은 모두 통장 디자이너가 되는 겁니다.

그리고 고객님께서 그려주신 통장 디자인인 중, (물론 고객님의 동의 하에 제공된 디자인) 다른 고객님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으시면 이율을 높게 드리거나, 상금을 드리는 프로모션을 취하게 됩니다. 고객님은 나만의 통장 디자인을 갖게 되어 좋고! 은행의 기본 통장 디자인으로 채택되시면 높은 이율과 상금까지 받게 되는 것이죠~

문제는 역시 비용이죠. 하나하나 통장 표지를 프린팅 하게 되면, 그 비용 역시 만만치 않겠죠?

그러나, 미래의 프린팅 기술이 현저하게 발달한다면 가능하지 않겠어요? 아이언맨2를 보시면, 스타크의 아버지가 만들지 못했던 새로운 물질을, 스타크가 단 번에 만들잖아요! 여러분도 상상해보세요, 즐거운 미래를!


 
호계동 기업금융지점의 홍일점 김보름 계장.
보름날에 태어나 ‘보름’이가 됐단다.
추리, 공상과학소설을 좋아하는 김계장은 한 때 홈즈나 코난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 지금은 늘 새로움을 열망하는, 미래지향적인 은행원이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