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행 업무를 단 5분 만에! IBK기업은행 '디지털 뱅킹 존'

IBK NEWS

by SMART_IBK 2019.06.07 14:27

본문

그동안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점심시간을 쪼개어 가면 순번표를 뽑고 한참을 기다리다 결국 업무를 해결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으셨을 텐데요. 지금부터 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디지털 금융 키오스크에서 은행 직원 없이 고객 스스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 존’을 도입했습니다. ‘디지털 뱅킹 존’에서는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로 실명 인증을 하고 통장 재발급이나 각종 금융거래, 카드 업무, 예·적금 등 상품 가입은 물론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 개의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로 얼마나 간단하고 빠르게 업무 처리가 가능한지 저의 경험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비대면 계좌의 통장을 갖고 싶었던 저는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통장 재발급을 받기 위해 IBK기업은행 남대문지점을 찾아갔습니다. 


은행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점심을 포기하고 은행 업무를 볼 것인가, 은행 업무를 포기하고 점심을 먹을 것인가’ 

역시 저처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은행 업무를 보러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일단 기다려 보기로 하고 번호표를 뽑았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몰라서 이러다 밥도 못 먹고 은행 업무도 못 보고 돌아가는 건 아닌지 걱정이 앞서며 번호표를 뽑았는데요.

“9004번 고객님. 디지털 뱅킹 존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어디서 부른 건지 두리번거리다가 (고객둥절)


 “!!!?”

여기서 부른 게 맞는 건지 싶어서 확인해보니..


맞더군요!

그러나 저는 통장 재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안되겠지’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일단 ‘확인’을 눌러 원하는 업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디지털 뱅킹 존’을 처음 이용해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화상 통화로 안내를 받기로 했는데요. 정말 친절하고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안내에 따라 신분증과 손바닥으로 본인인증을 마치고 통장 재발급을 눌렀더니 곧바로 통장이!!!

정말 3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제가 원하는 업무를 해결하고 여유 있게 점심 식사를 할 수 있었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키오스크를 지능형 순번기와 연계한 것은 IBK기업은행이 최초라고 하네요^^ 참고로 “디지털 뱅킹 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이제 IBK기업은행 ‘디지털 뱅킹 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 해결하고 점심 굶지 마세요!^^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19-2821호 (2019.06.07) 유효기간 : 2020.06.02 ※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 (☎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IBK기업은행 : ☎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