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D카드, 2018 it-Award 디자인 경영 대상 특별상 수상!

IBK NEWS

by SMART_IBK 2018.12.12 17:19

본문

  

지난 12월 10일 IBK기업은행은 제7회 잇어워드에서 GD카드 프로젝트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디자인 경영 대상 (특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은행에서 디자인 상을 받는 다는게 참 어색한데요, 그날 시상식의 현장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잇어워드(it Award)란?!

잇어워드는 (사)한국디자인기업협회에서 그 해의 가장 잇(it-우수한)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시상식이에요. 잇어워드는 디자인 산업의 베스트 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서 디자인 언론매체 기자단, 디자인 산업현장 전문가의 추천과 응모한 후보작 중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CEO등)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분야의 우수한 작품이 선정되고 있어요. 

  

GD카드의 디자인 우수성

기존의 카드는 고객들에게 완성된 디자인을 일방적으로 제공해왔었죠. 하지만 GD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은행과 카드사 CI를 뒷면으로 배치하였으며, 파격적으로 앞면에 빈 공간을 두어, 고객이 직접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이 완성되는 참여형 디자인을 구축하였죠. 

고객이 직접 디자인하는 GD카드는 연예인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트랜드와 패션으로까지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최근 많아진 IC칩 거래 시 GD카드를 단말기에 입하면 ACCESS라는 문구만이 남게 되어, 고객의 행동과 메시지가 연결되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죠.  


잇어워드(it Award) 수상 현장

잇어워드의 7개의 분야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패키지&용기 디자인, 공간&환경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생활산업 디자인 이렇게 나뉩니다. 

이중에서 기업은행은 시각 디자인 분야에 본선 선정작으로 뽑혀 시상식에 참석하였는데요. IBK기업은행이 GD카드로 디자인 경영 대상 특별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