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청춘을 위한, 청춘에 의한, 청춘들의 사이트 소개!

by IBK.Bank.Official 2017. 6. 28.



 

가보지 않은 길과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는 상황에서 길잡이가 필요한 이들은 비단 청춘뿐만은 아닐 겁니다. 하지만 취업 스트레스와 각종 공모전 일정, 인턴십과 대외활동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며 특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년의 고민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이처럼 생계, 취업, 생활을 위한 정보가 더욱 간절할 대한민국의 청년들! IBK기업은행은 밝은 미래를 꿈꾸며 부단히 노력하는 청춘의 고민타파를 위해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청년 3형제 청년포털’, ‘청년드림’, ‘청년정책

 

운영 주체는 다르지만 청년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려는 마음은 하나인 3형제 중 첫 번째 주인공은 청년포털’입니다. 청년포털은 대통령직속 위원회인 청년위원회의 소통채널로서, 취업, 창업, 복지, 문화, 청년을 위한 생활법률 등 청년층에게 유익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담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청년지원서포터즈메뉴에는 유망한 직업, 생활에 관한 카드뉴스 등이 다양한 테마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년림’에서는 청년드림센터와 연계하는 사이트이며,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기에 앞서 거치는 관문인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청년드림은 SNS채널을 활용한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하며 청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중입니다.

 

청년정책용설명서’는 블로그이지만 센스있는 레이아웃과 콘텐츠의 질은 앞의 두 곳에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청년정책을 야무지게 활용할 수 있는 각종 팁이 모인 곳으로, 재미있는 글을 스크랩하고 읽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하네요.







씽굿, 휴넷, 꿈날개

 

이어서 소개할 청년사이트 세 곳은 각자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프로모션 전문회사인 굿’은 공모전에 특화된 곳입니다. 전국에서 펼쳐지는 공모전을 분야 주최기관, 응모대상, 시상내용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류해 자신이 도전하고자 하는 주제에 맞춰 정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넷’에서는 비즈니스 스킬, 외국어, 리더십 등 실무와 교양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프레젠테이션 제작법부터 협상 전문가가 전하는 협상 스킬까지 청년들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합니다대한민국 최초 여성특화 온라인 경력개발 사이트 꿈날개’도 눈여겨 볼만 한데요. 청년층을 비롯해 정보에 취약한 여성들을 위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년 CEO를 위한 공간

 

마지막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뭉친 청년들이 이용할 만한 창업 공간을 소개합니다. 는 성공적인 창업을 견인하기 위한 벤처 창업 공간입니다.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층으로 꾸며졌습니다. 대강의실부터 카페까지 준비되어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업 아이템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2013년 개소한 ‘K-ICT 터’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운영하는 곳으로,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장소입니다. 벤처 분야에 10년 이상 몸담으며 잔뼈가 굵은 멘토들이 열정으로 무장한 멘티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내공 있는 조언을 나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