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카드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할까?? (연말모임, 지갑분실, 카드서명)

금융정보 톡

by 비회원 2010.12.05 17:02

본문

연말연시, 앞으로 모임들이 까마득하게 많이 남으셨죠?
회사 모임, 친구들 모임, 동창모임, 동아리모임, 부부친목모임, 그리고 그외 모임 등등등~



하루가 멀다하게 술을 가장 많이 접하는 12월이 될것 같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지갑 및 소지품 분실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는데요. 지갑 분실 시 잃어버린돈도 아깝지만, 카드사고가 일어날 우려가 많습니다.

잃어버리지 않으면 좋지만, 혹시라도 잃어버릴 수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이것! 만큼은 꼭 알아 두면 좋을것 같네요.


1. 신용카드 및 지갑을 분실 한후 대처법!



일단 신용카드를 분실하신 후, 이리저리 찾아 보시다가 "아, 어제 어디어디서 정말로 잃어 버린게 맞구나!" 라고 판단이 되면 즉시 카드사에 연락하여 신고하는게 원칙입니다. 일반적으로 신고를 접수한 후 60일 전부터 발행한 제 3자의 부정사용금액에 대하여 보상이 가능하지만, 현금서비스는 신고시점 이후부터 보상해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분실 이후 당일 현금서비스로 현금을 인출 해 간 후 신고를 하셨다면 보상받기 어렵습니다.
(범인을 잡는다면 또 모르지만요.)

※ 기업은행 고객센터 : 1566-2566 (카드 139)



2. 안전한 신용카드 관리법!



신용카드의 분실로 인한 카드 범죄는 나날히 지능화되며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면 신분증 및 명함도 같이 잃어버리기 쉽죠.

생년월일 앞자리나 휴대폰 번호 뒷자리를 비밀번호로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럴경우 아주 치명적입니다.


카드를 여러개 사용 할 경우, 각각 비밀번호를 따로 지정해두시는것이 아주 효과적이며,
되도록이면 한장의 카드만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도난, 분실 시 피해를 최소화 하실 수 있으니깐요.



3. 신용카드 관리 필수항목!

아주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데,
카드를 수령하고 나면 필히 바로 그자리에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서명하지 않은 카드는 부정사용된 금액에 대해 본임이 책임을 지게 되거든요~
때문에 꼭 카드 발급 이후 서명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싹뚝싹뚝 가위로 잘라버리고,
분실 도난을 대비하여 뒷면의 서명하신 부분을 복사해 두어 별도로 관리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있으시죠???

저도 촐싹 대는 바람에 2~3번 잃어 버린적이 있답니다 ㅠㅠ
이게다 술이 문제네요 ㅠㅠ

여러분들은 미리미리 대비하셔서, 안전한 금융생활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