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없음

절대 놓쳐서는 안 될 8월 강원도 여행지 추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었지만, 아직 여행지를 못 정하신 분들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강원도로 떠나보세요. 금강산, 설악산 같은 아름다운 명산과 경포대, 망상, 양양 등 이름난 해수욕장들이 많습니다. 춘천 닭갈비나 초당 순두부, 횡성한우 등 맛 좋은 명품 먹거리도 가득합니다. 


오늘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강원도 대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 철원 한탄강 래프팅




철원 한탄강은 강원 평강군에서 시작해 임진강으로 흘러드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강입니다. 화산폭발로 형성된 추가령 구조곡의 좁고 긴 골짜기를 지나며, 절벽과 협곡이 발달하여 래프팅에 최적화된 곳이죠. 


수량도 풍부하고 급류도 많아 스릴을 만끽할 수 있으며, 래프팅 중 경치를 감상하기도 좋습니다. 특히 래프팅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순담계곡은 20~30m 협곡을 이루고 있어 마치 그랜드 캐니언을 연상케 합니다. 




여유롭게 즐기기 좋은 하조대 해수욕장




개장 : ~8월 23일 까지 

수영시간 : 9:00 ~18:00


하조대 해수욕장은 동해안의 다른 해변과 달리, 주변에 위락시설이 많지 않아 조용한 피서지로 주목을 받는 곳입니다. 특히 백사장 규모가 크고 모래가 부드러우며,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합니다. 해변 오른쪽에는 바위섬과 방파제가 있어 바다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한편 하조대해수욕장 한편에는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인 ‘서피비치’가 있습니다. 1km의 긴 해변과 2~3m의 적당한 파도가 있어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특히 숙련된 서퍼스쿨 강사들이 있어 서핑 초보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8월 한 달 동안은 해변 스테이지에서 버스킹공연과 디제잉파티가 열립니다. 




강원도의 낭만가도 ‘7번 국도’




강원도에서 가장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는 최북단 고성부터 속초, 양양, 강릉, 동해를 지나 삼척까지 잇는 7번 국도입니다. 동해안의 빼어난 해안 절경을 품고 있어 ‘낭만가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7번 국도 달리다 보면 고성 화진포해변이나 속초 아바이 마을, 정동진, 추암 촛대바위,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여행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낭만가도 홈페이지를 통해 7번 국도의 주요 드라이브 코스를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대표 먹거리 




초당 순두부 


경포호 근처에 있는 초당동 순두부 마을에는 대를 잇는 순두부 식당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콩을 갈아 동해안 바닷물로 응고시켜 만들기 때문에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순두부와 두부전골, 모듬두부 등 다양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속초 오징어물회 


시원한 육수에 매콤한 양념, 감칠맛 나는 생선회를 함께 떠먹는 여름철 대표메뉴 물회. 물회는 지역에서 나는 제철 생선에 따라 그 재료가 달라지는데, 특히 강원도에는 오징어 물회가 유명합니다. 산오징어를 채 썰고 각종 채소와 초고추장을 넣어 물에 말아 먹으면 더위도 한 번에 가실 듯합니다. 



강원도 여행정보 앱 ‘토스트(Tour and Story)’ 




강원도의 주요 여행지, 맛집, 숙박, 농촌체험, 축제공연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모아놓은 토스트 앱입니다. 테마별로 골라보는 여행정보나 실시간 여행지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GPS 기능을 활용하여 현재 위치 주변 여행지와 맛집, 숙박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8월 21일까지 토스트 앱에 등록된 콘텐츠 중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여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IBK가 추천하는 알짜배기 강원도 여행지, 재미있게 읽어보셨나요? 올여름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강원도로 떠나보세요! 


공감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