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T직군 종사자들이 즐겨찾는 커뮤니티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7. 3.




모르는 부분에 대해 알고 싶을 때 학원이나 책 등을 통해 도움을 얻고는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것은 같은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듣는 것입니다. 나와 똑같은 고민을 했었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때로는 몇 십 권의 책보다 좋은 약이 될 수 있죠. 하지만 직접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특히 IT직군에 종사자들이 즐겨 찾는 커뮤니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IT 기획이나 디자인, 개발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커뮤니티를 방문해보세요.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기획자, 마케터를 위한 커뮤니티



웹만사(WWW를 만드는 사람들) 

http://cafe.naver.com/netmaru 


30,000명 이상이 가입한 카페로, 웹 기획을 배우고 싶거나 웹 기획자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 커뮤니티입니다. 


기마사(기획과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 

https://www.facebook.com/newplanmarketing

http://cafe.naver.com/newplanmarketing


기획, 마케팅 실무자와 일반인, 대학생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며 온라인 활동 및 팟캐스트, 워크샵 등의 오프라인 활동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공화국 

http://cafe.naver.com/marketingrepublic 


2001년 개설된 최초의 마케팅 커뮤니티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마케팅 전문가들이 직접 이야기를 전하는 ‘촌철살인 광장’이나 마케팅 관련 세미나 소개, 분야별 자료제공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략기획, 서비스 기획자 모임

https://www.facebook.com/groups/iamplanner/


여러 분야별 전략기획, 서비스 기획의 전반적인 정보공유와 모임을 하는 페이스북 그룹입니다. 트렌드 자료가 많아 유용합니다. 


기획자들의 Coffee Time 

https://www.facebook.com/groups/plannercoffeetime 


기획자들과의 네트워킹과 기획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그룹입니다. 관련 세미나, 특강 정보와 구인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모임도 개최합니다. 


에버노트로 스마트워커 되기 

https://www.facebook.com/groups/evernotesmartworklife 


기획자와 마케터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트앱 에버노트와 관련된 커뮤니티 그룹입니다.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나 관련 팟캐스트 영상,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 



오키(OKKY) 

http://okky.kr


기존에 있던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 OKJSP가 자바를 벗어난 모든 개발자를 아우르는 커뮤니티 오키(OKKY)로 개편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펍 

http://www.androidpub.com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와 사용자가 함께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안드로이드 관련 다양한 소식과 읽을거리가 있습니다. 


데브피아(DEVPIA) 

www.devpia.com 


개발자 네트워크로 비주얼 베이직과 폭스프로, SQL, ASP, 오피스 등의 개발정보를 제공합니다. 


생활코딩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codingeverybody/


페이스북 그룹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사람들끼리 서로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를 위한 커뮤니티



디자인 긱스(Design Geeks) 

http://cafe.naver.com/dgeeks 


2000년 만들어진 카페로 UI, 모바일, 앱 지망생부터 웹디자이너까지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끌어내는 공간입니다. 


웹디자인에코 

https://www.facebook.com/groups/webdesignerkorea


웹디자이너들끼리 다양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페이스북 커뮤니티입니다.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디자인 콘텐츠 소개, 구인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정글 

http://play.jungle.co.kr/play_top.asp 


디자인 미디어 그룹 디자인정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디자이너를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간단한 질문과 답변, 디자인 장터와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웹디자인과 디자인 콘텐츠 소스 

https://www.facebook.com/groups/1522629014640737 


디자인과 관련한 최근 트렌드와 정보를 알려주며, 무료 및 유료 소스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그룹입니다. 


디자이너스 지식인 

https://www.facebook.com/groups/372666262768641 


디자이너로서 겪는 경험담이나 작업 중에 궁금한 점들을 묻고 답하는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모바일 UX/GUI 디자인 

https://www.facebook.com/groups/440447915968127


10,000명 이상의 멤버가 속해있으며, 모바일 UX 또는 GUI 디자이너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룹입니다. 


포토샵 완전정복

https://www.facebook.com/groups/conquestPS/?fref=ts


포완(포토샵 완전정복)은 포토샵 및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램들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페이스북 커뮤니티입니다. 


LEED (UXUI Community) 

https://www.facebook.com/groups/103203496449166


UX와 UI 전반에 대한 내용과 함께 디자인 정보를 공유하고 세미나와 소모임 스터디 등을 운영하는 커뮤니티입니다.


UX Design Study

http://www.facebook.com/groups/uxdesignstudy


UX/UI, 인터랙션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신규 IT 트랜드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배우는 공간입니다. 정기적으로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업 중 주변에 물어볼 곳이 없어 고민이 될 때, 같은 직군 종사자들과 교류하고 싶을 때, 커뮤니티를 활용해 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