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의 주인공은 바로 나! - 클래식패션

분류없음

by 비회원 2010.10.28 09:44

본문

클래식, 클래식 패션, 클래식패션, 트렌치코드, 댄디룩, 로퍼, 밀리터리룩, IBK, IBK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멋스러운 트렌치코트, 포근해보이는 니트, 단정한 면바지!

가을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들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오고 있죠! 올해도 변함없이, 요 아이템들이 가을 패션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부한 패션은 패션계에서 외면을 받기 마련이죠~! 가장 베이직하고 클래식한 가을 아이템들의 멋스러운 변신! 까칠녀와 함께 올 가을, 스타일 나는 '클래식' 패션 속으로 퐁당 빠져보아요♥.

클래식 패션이란 무엇일까요?

음악이나 문학을 이야기 할 때, 흔히 각 분야를 대표하는 '고전'이 있죠? 대표적으로 모차르트와 베토벤! 그리고 괴테와 쉴러를 꼽듯이요^^ 이들의 작품은 시대를 초월해서 사랑받고 있죠ㅎ 패션에도 바로 '고전'! Classic이 존재한답니다 :)

패션에서 고전이란 실용성을 근거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의상을 말해요. 본래는 이 Classic한 패션은 명품 아이템들의 대명사였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한 개 브랜드의 독점품이 아닌 대중성을 지닌 클래식이 대세랍니다^^ 올 가을에는 고전적 분위기에 현대적 이미지를 더한 클래식패션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할 예정이래요 :)


클래식패션의 아이콘오드리헵번

여성분들이라면, 샤넬의 검정 미니드레스를 동경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 단순한 형태의 검정 드레스에 하얀 진주목걸이와 콤비를 이루어 훌륭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이 드레스는 1961년 오드리헵번이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영화에서 입고나오면서 핫 이슈가 되었지요 !


뿐만아니라 이번 가을에는 미니스커트보다 오드리헵번이 즐겨입던 풀스커트가 많은 여성분께 사랑받고 있죠^^  허리는 조여주고 길게 퍼지는 치마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답니다.



그렇다면 올 가을, 어떻게 입으면 엣지녀, 엣지남이 될 수 있을까요
?^^

클래식패션의 기본은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은 살려준다는 것입니다. '클래식'이라는 단어에서 답답하고 딱딱한 느낌을 떠올리셨다면 이젠 잊어버리세요^^ 클래식한 아이템들이 얼마나 다양하고 얼마나 개성 넘치는데요 :)


가을의 핫 아이템, 트렌치코트

매 가을마다 빠질 수 없는 단골 아이템이죠 ^^ 처음 버버리에서 나온 코트라서 많은 분들이 버버리코트라고도 부르시더라구요ㅎ 영국인들 옷장에는 한 두 벌쯤 걸려있기 마련인 스테디 셀러라고 해요~ 예전에는 한가지 색깔, 비슷한 디자인으로 심심했던 트렌치코트지만 최근에는 디자인과 소재, 색상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요^^ 무심한듯 걸쳐만 줘도 스타일이 살아나는 트렌치 코트! 남여노소를 불문하고 걸치면 옷이 되는 멋스러운 '핫 아이템'이랍니다.




더 이상 거부 대상이 아니에요, 밀리터리룩

밀리터리?! 얼룩덜룩하고 수십개의 주머니가 달린 밀리터리룩이 아니에요! 올 가을, 매니쉬하면서도 부드러운 무드의 밀리터리 룩이 유행이랍니다. 야상, 라이더재킷, 더블코트 등의 아이템부터 남성들만의 전유물로 보여지던 워커의 무한한 변신까지! 밀리터리룩은 각 아이템들의 디자인과 매치하는 악세사리에 따라서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원하신다면 밀리터리룩에 도전해보아요 :)




수트가 없어도, 댄디룩

날씨가 추워지고 니트 소재의 옷을 많이 입기 시작하면서 댄디룩의 열풍도 시작되었어요. 이전에는 위 아래로 빼입는 '수트'만이 댄디하다라고 느끼셨겠지만, 요즘 댄디룩은 청바지, 빈티지한 가방, 칼라풀한 모자나 넥타이 등 여러 아이템들과 매치한답니다^^ (일명 '클래식 빈티지'라고도 하죠ㅎ) 오히려 위 아래도 짜맞춘듯 입는 댄디룩은 보는 사람이 답답하다구요~ㅠㅠ 캐쥬얼 하면서도 포인트 있는 댄디룩을 연출하신다면 이번 가을 연애 전선 이상 무~ :)




편안함으로 승부하는 로퍼

패션의 완성은 신발! 클래식 패션의 종지부를 찍어주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릴게요^^ 구찌에서 탄생된 로퍼의 뜻은 거리의 부랑자라고 해요. 오잉? 이렇게 멋진 신발의 뜻이 부랑자라니...! 한국에서는 일명 류승범신발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1970년대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이었다고 해요. 시간이 흘러 또 한번 인기몰이 중인 로퍼는 특유의 편안함 때문에 어떤 옷차림에도 어울린답니다^^ 상류층에서부터가 아닌 젊은이들의 애용으로 발생한만큼 로퍼만의 매력과 진가는 올 가을에도 쭈~~욱 이어집니다.




클래식 아이템으로 살아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가을 패션이야기! 즐거우셨나요? ^^ 꾸민듯 안꾸민듯한 스타일! 도시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으니 여러분의 매력을 발산하기에 딱 좋은 패션이랍니다 :)
'나 이런 스타일 안 입어봤어~'하면서 두려워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올 가을 패션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랍니다 :D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10.28 13:49
    지나가다 들렸습니다^-^
    올 f/w 시즌에는 무엇보다 클래식 + 카멜패션이 대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카멜컬러가 블랙을 대체할 거란설도 모락모락 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고민중이었는데
    좋은 이야기 잘 듣고 갑니다!
    • 프로필 사진
      2010.10.28 18:11
      카라멜 컬러가
      블랙을 대체할 수 있을거라는 이야기
      저도 들었어요. ^^
      과연 그럴까요??
  • 프로필 사진
    2010.10.28 13:51
    와! 저는 댄디룩, 로퍼 너무 좋아해요 +_+
    모르는 남자들이 저렇게 차려입고 돌아다니면
    제 눈도 돌아가더라구요~
    요즘엔 여성분들이 밀리터리룩 많이입던데-
    편하고 스타일리쉬해보여서 입기에 좋은거같아요 ^^
    • 프로필 사진
      2010.10.28 18:12
      확실히 댄디한 남자들에게는
      눈이 돌아간다는 ㅋㅋㅋ
      (남성 여러분 참고하세요 ^^;)
  • 프로필 사진
    2010.10.28 18:21
    가을철 옷 잘봤습니다 ^^
    클래식 패션,댄디룩 등 괜찮은 옷이 많네요 ㅋ
    좋은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