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IBK 창업지원 프로젝트” 맞춤형 수학 교육 플랫폼 노리(KnowRe)

by IBK.Bank.Official 2014. 9. 18.


 

학창 시절 어떤 과목을 가장 좋아하셨나요? 혹시 수학 문제를 풀며 희열을 느껴본 경험 있으신가요? 사실 대다수의 친구들이 수학 문제만 받아 들면 몸을 베베 꼬고 머리를 쥐어뜯기 시작합니다. 수학은 어렵기만 하고, 졸업하면 어디서 쓸 지도 모르는 필요 없는 공부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사실 수학공부는 무척 재미있고, 우리가 고민하는 많은 문제들이 정교한 수학 개념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수학을 놀이처럼 만들어주는 ‘노리 (KnowRE)’ 를 만나보면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IBK 창업 지원 프로젝트와 함께한 ‘노리

 


지금까지 황금의 펜타곤 우승 후, IBK 창업 지원 프로젝트와 함께한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번역하는 ‘플리토’, 현지인과 떠나는 해외여행 ‘마이 리얼 트립’, 스마트한 당일 호텔 예약 ‘호텔나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디어는 많지만 구체적으로 실현시키기까지의 과정이 쉽지 않은데요. IBK 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창업부터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그 네 번째로 맞춤형 수학 교육 플랫폼 ‘노리’를 소개합니다. 

 

참! 좋은 IBK 창업 지원 프로젝트란?

도전자의 창업부터 IPO (기업 공개)까지의 전 과정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IBK 기업은행이 제공하는 창업/세무/회계/법률/컨설팅 등 토털 서비스를 말합니다.

 


 

‘노리’와 함께 수학을 즐기자! 



실력 있는 수학 과외 선생님은 학생이 문제를 ‘왜’ 틀렸는지, 틀린 문제를 앞으로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잘 가르쳐줍니다. ‘노리’는 학생들에게 수학 과외 선생님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노리는 복잡한 수학 문제를 작은 문제들로 쪼개줍니다. 그래서 단위 지식 (Knowledge Unit) 별로 문제를 풀지 못하는 원인을 파악합니다. 이렇게 오답에 대한 원인이 파악되면 다음 단계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만들어줍니다. 진도가 계속 나가도 부족한 부분을 바로 바로 파악해주고 명확하게 피드백 해주기 때문에 수학 실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수학과 놀고 싶다면? ‘노리’ 시작하기!

 

 

이렇게 좋은 ‘노리’ 서비스, 어떻게 사용할까요? 현재 노리는 베타 버전을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해 두었습니다. 수학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www.knowre.com 에 들어간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든다

 새로운 수학공부를 시작한다



참 쉽죠? 또한 노리에는 수학 맵 탐험, 뱃지 획득 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요소가 숨어있어 학생들이 더욱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노리’와 함께 수학을 즐기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