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림픽에서 IBK 사격선수들이 많은 메달을 따 오는 것 아시나요?

금융정보 톡

by 비회원 2010.09.02 11:02

본문

누군가 물었어요. “올림픽 경기 중 사격경기를 본 적 있나요?”
부끄럽게도 저는 본 기억이 잘 나지 않았어요~
하지만 제가 김연아의 트리플 악셀과 박태환의 살인미소에 빠져있을 때에도
우리나라 사격 선수들은 묵묵히 연습을 하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미안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림픽에서는 육상, 수영 다음으로 가장 메달수가 많은 종목인 만큼( 무려~ 15개메달 ^^) 앞으로 관심을 많이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사격이란?
혹시 저처럼 사격경기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사격에 대해 소개해드리자면요.
사격은 소총, 권총, 클레이 종목으로 나뉘며 경기 규칙에 따라 표적을 쏘아 성적을 겨루는 경기인데요. 경기 시 표적에 맞힌 탄알의 흔적을 심사 채점하여, 그 합계점으로 그 순위가 결정되지요.

( 소총 )

공기소총 표적(직경 : 45.5mm)
( 권총 )

공기권총 표적(직경 : 155.5mm)

양궁을 떠올려서일까요?
큰~ 표적을 예상했던 것과 달리 사격에서의 표적은 매우 작았어요. ( 지름이 4.5센티미터 정도이니, 10점 만점구간은 샤프신 두께인 0.5mm예요.. 후덜덜 ) 그만큼 정밀함이 중요한 것이지요.

우리나라는 젓가락으로 단련된 능숙한 손재주가 있으니 다른 나라보다는 훨씬 고득점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사격 스타는?
실제로 우리나라는 2008 북경 베이징에서 진종오 선수가 금, 은메달을 동시에 얻고, 이달 3일 세계선수권에서도 선전을 했었죠~ 하지만 수상 소감에서 진종오 선수는 승리의 기쁨보다는 사격 환경의 열악함에 대해 언급하며 사격경기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었어요. (흑흑)


- 경기장 문제가 해결되어야 할텐데…. 사격 관계자 분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지금 여기(중국) 사격장을 보셨겠지만 중국은 적극적인 지원을 안 아끼는 것 같다. 그런 거 보면 배워야 한다. 태릉은 오래 되었다. 시설 낙후됐는데, 그 낙후된 시설마저 없애려고 하니 선수들 매우 안타깝다."


또한 최수근 선수의 경우 청각 장애가 있지만 농아인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2개나 따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죠.


IBK 사격부는?
IBK 기업은행도 1977년부터 사격부를 운영하며, 우리나라 사격경기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제가 최근 사격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도 이 사격부 덕분이에요~ 앞으로는 저도 사격부를 지원하는 일을 맡게 되었거든요. 미약하더라도 앞으로 열심히 우리 IBK 사격부 선수들을 도울거예요~


총 12명의 ibk 선수들은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국위 선양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실력만큼이나 마음 씀씀이도 바다처럼 넓어 지속적으로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도 양평으로 가서, 집 짓기 봉사를 하고 오셨어요.
그날 하루만큼은 훈련에서 벗어나 마음껏 봉사를 하고 올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하셨는데요.



이런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선수들이 2012년 올림픽에서 금메달 싹쓸이를 하는 힘찬 기대를 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9.02 15:52
    2008베이징올림픽 진종오선수의 경기 장면을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요! ^^ 양궁에 이어 사격이 올림픽 효자 종목으로 떠오를 그 날까지~ IBK사격단도 화이팅입니다!ㅋㅋ
    • 프로필 사진
      2010.09.06 16:31
      맞아요! 우리가 젓가락 문화의 우월성을 사격으로 드러낼 날이 올거예요 ㅋㅋ
  • 프로필 사진
    2010.09.02 16:04
    와우 계장님 완전 미인이세요 ^^ 글 잘봤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3.07.03 04:27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변경내용을 안내하고 있었지만, 개별적으로 변경정보가 전달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