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3주차

by IBK.Bank.Official 2013. 6. 26.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3주차

긴 추석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휴양지의 경우 해당기간의 표가 벌써 다 팔렸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푸른 바닷가로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 여러분들은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지난 한 주는 기업은행의 R&D 중소기업 지원에서부터 기업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인 사랑의 밥차 기증까지 다양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 주간의 기업은행 소식을 함께 살펴볼까요?





핫뉴스1, 기업銀-중기청, R&D 中企에 6000억원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과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성공 기술을 사업화하는데 총 60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 같은 내용의 협약식을 가졌다. 


기업은행은 중기청이 추천한 R&S 과제 성공 기업에게 매년 2000억원씩 3년간 저리로 자금을 빌려주고 사업화에 필요한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중기청은 연간 8000억원의 R&D 예산의 자금관리 은행을 기업은행으로 선정했다.

원문보기 : 헤럴드경제 http://bit.ly/1a93h6S 



핫뉴스2. IBK기업은행ㆍ해병대, 전역장병 취업지원 MOU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ㆍ오른쪽)은 해병대와 19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해병대 사령부에서 `전역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간 구인ㆍ구직 정보 제공, 채용박람회 개최, 기업은행 취업포털 잡월드 내 전용 채용관 운영 등을 통해, 해병대 전역 장병들의 우량 중소기업 취업을 돕기로 했다.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스 http://bit.ly/15AqDer 



핫뉴스3, [상반기 히트상품]금융 부문- IBK기업은행, IBK흔들어적금

기업은행(11,000원 ▽50 -0.45%)이 올 3월에 출시한 ‘IBK흔들어적금’이 출시 약 3개월 만에 10만 계좌를 돌파했다.


IBK흔들어적금은 대표적인 스마트폰 전용 상품이다. 10명 단위로 모이면 최고 0.8%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면 적립금이 정해지는 재미 요소를 도입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원문보기 : 이투데이 http://bit.ly/16vJ0nb  



핫뉴스4. [동반성장] IBK기업은행, 'R&D 금융지원센터' 운영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연구개발(R&D) 전담은행으로서, 중소기업의 R&D 사업화 지원을 위해 R&D 금융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R&D 금융지원센터는, 기업은행 선릉역지점과 한국기술센터출장소 등 2곳에 설치됐으며, 전용대출 상담 및 지원과 경영컨설팅 접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원문보기 : 뉴데일리 http://bit.ly/13XmZNL 





핫뉴스5. IBK기업은행, 북구자원봉사센터에 '사랑의 밥차' 기증

IBK 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이 저소득 부산시민들을 위한 무료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식)에 '사랑의 밥차'를 기증했다(사진).


기업은행과 북구자원봉사센터는 19일 오전 11시30분 북구 구포동 시온성교회에서 윤조경 기업은행 부행장, 박민식 국회의원, 황재관 북구청장, 정인성 북구의회 의장, 이성구 시온성교회 목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밥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25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실시했다.

원문보기 : 부산일보 http://bit.ly/11ZZDE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