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4주차

by IBK.Bank.Official 2013. 4. 24.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4주차


4월도 어느덧 반이 지났습니다. 길가에 아름답게 핀 봄 꽃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봄 꽃 만큼 여러분의 가슴에 설렘을 드릴 수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길 바라며 IBK 기업은행 4월 4주차 핫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핫뉴스1, IBK 기업은행 시각장애인 위해 '보이스아이 코드' 도입


IBK기업은행이 시각장애인의 은행 이용을 돕기 위해 상품 리플릿과 약관 등 각종 인쇄물에 문자를 음성으로 전환해 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도입해 시행합니다. 보이스아이 코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전용 스캐너를 이용해 인쇄물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바코드인데요, 기업은행은 시각장애인들이 보이스아이 코드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인쇄물의 상단 모서리 부분에 바코드를 인쇄하기로 했습니다.


<원문보기: nsp통신: http://bit.ly/17LAzTN>



핫뉴스2, IBK 기업은행, 국내 첫 영화 부가판권 투자 성사


IBK기업은행이 최근 IBK캐피탈과 공동으로 조성한 100억원 규모의 IBK콘텐츠펀드가 국내외 영화 5편을 대상으로 극장 상영 이후의 부가판권 유통에 10억원을 투자합니다. IBK콘텐츠펀드가 첫 투자 대상으로 선정한 작품은 지난달 개봉한 국내 영화 ‘좋은 친구들’과 기존에 개봉했던 외화 ‘4월 이야기’ 등 5편입니다. 한편, 기업은행은 특허•기술 등 우수 지적재산권(IP)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4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해 운영 중이며, 지난 2월 녹색성장과 바이오 등 신 성장동력 산업 지원을 위한 500억원 규모의 펀드 등 올해 총 1000억원의 중소기업 직접금융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원문보기: 이뉴스투데이: http://bit.ly/11zCqtf>



핫뉴스3, IBK기업은행, 장애인 편견 없애기 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이 18일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중소기업 임직원과 가족 등 600명을 초청해 '새 봄 사랑나눔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장애인의 달 4월을 기념해 시각장애를 딛고 일어선 연주자 이상재씨와 윤석현씨가 출연해 각각 클라리넷과 트럼펫으로 소리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펼쳤습니다.


<원문보기: 파이낸셜 뉴스: http://bit.ly/ZLFmA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