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창업사이트]예비창업자라면 꼭 알아야할 창업 관련 사이트

by IBK.Bank.Official 2012. 10. 17.

[창업사이트]예비창업자라면 꼭 알아야할 창업 관련 사이트

 

정보의 홍수라고 할만큼 현 시대는 미디어를 통해 쉴새없이 쏟아지는 정보와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시는 IBK기업은행의 고객님들은 어떤 곳에서 가장 유용한 정보를 얻어오시나요? 철저한 사전준비가 창업 성공의 탄탄한 밑거름이라는 것은 잘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를 몇 군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창업 정보 관련 지식을 틈나는 대로 체크하고, 전문가와 경험자들에게서 얻는 수준급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곳! 어디일지 지금부터 IBK기업은행과 함께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해요~^^

 

<이미지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73207064@N00/441037582/>

 

1.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가면, 창업넷(http://www.changupnet.go.kr/)

 

중소기업종합 상담센터 1357을 아시나요? 국번없이 1357을 누르시면 창업 때문에 고민이 많은 중소기업가들에게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해준답니다. 잘 모르겠거나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과 맞닥뜨렸을 때, 이제 주저하지 마시고 전화하세요^^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에서 운영하는 이 사이트에서는 상담센터 1357을 소개함은 물론 다양하고 실용적인 창업관련 소식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창업준비, 창업시작, 창업키움의 커다란 카테고리 안에서 사용자는 각 단계별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데요.

 

 

각 코너에서는 해당 수준에 맞는 지원사업과 사업공고, 창업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어서 관련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지원사업으로는 앱(APP)에 관련된 창작 운영사업이 많이 업로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1인 창조기업으로 육성하기에 알맞아 많은 분들이 고려하고 계실텐데요. 이를 위한 소양교육부터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이곳의 알림마당 코너에서는 각 지자체가 시행하고 있는 사업공고나 관련 공지들을 실시간으로 업로드하고 있어 매일 점검해야 할 중요한 곳입니다. 창업통계자료도 꽤 심도 있게 다뤄져 있어서 흥미로운데요.

 

2012년 8월 신설법인동향 통계에 따르면 8월 신설법인은 5,828개로 전월대비 18.2%(1,299)개 감소하였으나 전년대비 13.7%(702) 증가하여 18개월 연속 증가세라고 하네요.

 

2. 기술성과 사업성을 지원, 창업보육센터(http://www.bi.go.kr)

 

 

복잡한 법인설립,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아시나요? 법인은 물론이고 개인사업자까지, 온라인재택창업시스템(http://www.startbiz.go.kr/EP/web/portal/jsp/EP_Default1.jsp)이 운영중이랍니다. 이것도 어려우시다면 재택창업시스템 상담센터 1577-5475로 전화해보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고 정확하게 가르쳐드린다고 합니다.

 

이런 고급정보를 어떻게 알았냐고요? 어렵지 않아요~ 창업보육센터로 접속해보세요.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 창업준비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창업보육센터란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으나, 제반 창업 여건이 취약하여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초기기업(예비창업자)을 일정기간 입주시켜 기술개발에 필요한 범용기기 및 작업장을 제공하고, 기술 및 경영을 지도하며, 자금을 지원하는 등 창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창업 활성화 및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기업의 멘토,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사업을 개시한지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기업이라면 입주모집공고에 따라 심사를 거쳐 계약을 체결한 후 정식으로 입주할 수 있는데요. 입주기업에게는 기술, 경영, 행정, 자금 부문별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사업이 안정화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수시로 입주모집공고 및 관련 행사 안내를 업로드하고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3. 성공창업에 힘이 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창업스쿨(http://www.school.seoul.kr)

 

 

e-창업스쿨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함께 주최한 것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창업관련 기초학습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창업기업을 투어하고, 특강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3차례에 걸쳐 진행중인데요. 서울에 계신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욕심낼 만한 과정입니다.

 

e-창업스쿨을 통해 창업구상을 마쳤다면, 하이서울창업스쿨을 통해 전문교육을 통한 준비, 실전교육까지 창업전문과정을 제공합니다. 물론 온라인 지원 심사를 거쳐 선발된 교육생만 제한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e-창업스쿨 때부터 착실하게 내공을 쌓아야 함은 물론입니다.^^

 

현재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일반소상인 89개 과정은 누구나 상시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교육비는 무료이니 기초지식을 쌓기에는 아주 좋은 기회겠죠.

 

인상적인 것은 '우리 창업했어요'라는 코너를 통해 선배 창업자들의 생생한 창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온갖 고뇌와 역경을 거치고 창업에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에 응원을 얻음은 물론이겠죠.  

 

 

지금까지 IBK기업은행과 함께 창업에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계획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BK기업은행도 항상 응원할게요. 무엇보다 인내심과 철저한 사전준비,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반드시 성공할 거라 생각해요. 위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공부 많이 하시고 힘도 얻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