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트랜드를 잘 읽는 CEO의 즐겨찾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트랜드를 잘 읽는 CEO의 즐찾에는 무엇이 있을까

 

성공하는 CEO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대한민국의 예비CEO분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공하는 CEO들이 어떻게 트랜드를 읽는지 그 혜안을 조금이나마 배워가시라고 Tip을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지식의 축적과 사례 조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가 결국은 새로운 사업의 창출에도 뼈대가 되는 것은 어느 분야에서나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많이 배우고, 선배의 노하우를 뽑아내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임도 항상 잊지 명심해야겠죠.

 

그렇다면 이런 독서의 방법 이외에도 1분 1초 쉴새없이 바쁘게 변화하는 이 시대의 트랜드를 읽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성공하는 CEO들이라면 필수로, 매일 들락날락할만한 '즐겨찾기에 꼭 추가되어야 할 사이트 LIST 3' 를 선정해보았습니다.

 

1. 세계를 보는 눈, TED의 위력을 함께 하라

 

 

최근 전세계적으로 지식나눔콘서트에 붐을 일으킨 TED는 1984년 창립된 비영리 재단입니다.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서 기술, 오락, 디자인과 관련된 강연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지식의 양적, 질적 수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초빙되는 강연자들이 각 분야의 저명인사인만큼 매우 높은 주목과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한데요. 그 중에는 빌 클린턴, 앨 고어 등 괄목할만한 업적을 이룬 명사들이 출연해 강연회의 의미를 더욱 고취시키기도 한답니다. 한편 2005년부터는 'Ideas worth spreading(널리 퍼져야할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 중 매년 3명을 선정하여 TED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채널인만큼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실력이 있으셔도 좋지만 없으셔도 걱정 없습니다.^^ TED는 전세계인을 배려한 성공한 사이트답게 각국가별 언어 자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거든요. 상단의 Translations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자유롭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잠깐 테드의 강연 영상을 한편 보실까요? 최근 모 방송에서 스페셜 특집으로 TED를 소개하면서 공유된 강연이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 영상입니다. 가난과 굶주림 속에서 가족들을 위해 풍력발전기를 만든 감동 인생의 이야기, 윌리엄 캄쾀바의 강연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그의 말에 가슴이 벅차네요.^^ 이제 여러분도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아이디어의 보고, 테드에서 이 시대의 리더가 되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니 성공하는 CEO의 반열에 동참하시려면 꼭 즐찾! 필수입니다!

 

http://www.ted.com/

 


2. 국내외 대학의 우수강의, 노벨상 수상자의 명강의를 듣자, KOCW

 

 

한국형 TED라고 불리는 KOCW는 Korea Open CourseWare의 줄임말로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러닝 강의자료를 공동활용하기 위해 개설되었는데 국내 대학에서 제공하는 3,047개의 강의자료와 해외 강의자료 공동활용(OER)협의체에서 제공하는 25,177개의 강의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애용자들이 많습니다.

 

통합검색 기능을 이용하고 있어 학술정보 및 해외 강의계획서의 검색과 활용이 가능하여 교육자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식서비스로 매우 유용한 사이트로 손꼽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 소유한 강의자료를 등록하여 공동활용할 수도 있어 지식나눔의 매개체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주제도 인문과학부터 사회과학, 공학, 자연과학, 교육학, 의약학, 예술/체육학까지 각 분야를 총망라하여 없는 것이 없을 정도입니다. 어떤 분야에 대한 깊이있는 지혜와 전문지식이 필요할 때, KOCW를 방문해 보세요.

 

http://www.kocw.net/

 


3.'CBS 세바시'에서 15분의 기적을 경험하라!

 

 

또다른 한국형 TED, 미니 프리젠테이션 강연 프로그램 세바시를 마지막으로 추천합니다. '세바시'란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라는 타이틀을 통해 15분을 가장 소중하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쉽게 흘려보내는 시간의 중요성에 경각심을 일으키며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은 강연회와 방송이 함께 하는 온/오프라인 결합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격주 월요일마다 목동에 위치한 KT 체임버홀에서 열리며 시민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시민강좌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을 TV에서 중계함으로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미치지 않으면 미친 것이다'라는 주제로 강연한 교육인순 '와이즈맘'대표 켄트 킴의 15분 강연을 함께 보실까요? 10대들에게 하는 말이지만 우리가 듣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절실함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15분인 것 같습니다.^^

 

 

세바시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펼치는 우수강의를 통해 전문지식을 쏙쏙 습득하세요.^^ 어떤 공부든 그것은 언젠가 여러분에게 실전 노하우로 돌아와 그 값을 톡톡히 하게 될테니까요.

 

http://www.cbs.co.kr/tv/pgm/cbs15min/

 

자 지금까지 IBK기업은행과 함께 성공하는 CEO들라면 즐겨찾기에 꼭 해놓았을, 시대를 선도하는 사이트 세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누구나 저마다 자신이 향하는 분야와 미래는 있습니다. 그러나 제아무리 전문가라 해도 이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외골수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한민국, 나아가 전세계의 물줄기가 흐르는 방향을 볼 줄 아는 눈을 가진 리더가 되길 바란다면, 위 사이트를 꼭 섭렵하여 다방면을 두루 아는 진정한 CEO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