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가을여행] 사랑이 샘솟는 추천 가족여행지

by IBK.Bank.Official 2012. 9. 20.

사랑이 샘솟는 추천! 가족여행지

 

안녕하세요. 벌써 추석이 코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IBK기업은행 고객 한 분이 가족모임을 '운동회'로 했었더라는 재미있는 얘기를 해주셨었죠. 혹시 못 보신 분이 계시다면 클릭! 정말 획기적이거든요!!

 

가족 운동회~ 예비 신부도 예외 없다. 가족들의 치열한 승부 세계 한 판!

 

이번 주에는 가족들이 모여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을 기회 삼아 가족들끼리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특히 올해 추석은 10월 3일 개천절 연휴까지 끼어 있어서 길고 긴 폭염에 지친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황금연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이용해서 가족끼리 당일치기, 혹은 1박2일로 짧지만 의미있는 여행 한번 고고씽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IBK기업은행이 여러분께 준비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드릴 선물은 '사랑이 샘솟는 추천! 가족여행지'편입니다.


 

1. 모닥불 피워 놓고~ 아이들 교육에 정말 좋은 캠핑장!

 

<사진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alanenglish/493046463/sizes/z/in/photostream/>

 

어른이고 아이고 할 것 없이 최근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 정도로 붐이 일고 있는 '캠핑'을 추천합니다! 답답한 도시 속에서 평상시를 보내다가 우연히 보내는 자연 속의 하룻밤은 아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물론 어른인 우리들마저 자유를 느낄 수 있고요.

 

흙과 바람, 나무와 숲을 느끼고 자연의 바람과 함께 먹는 한 끼 식사는 그야말로 최고의 밥상이죠.^^ 요즘은 캠핑족이 많이 늘면서 고가의 캠핑용품이 경쟁하듯 쏟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인기를 실감하듯 국내에도 시설과 전망이 좋은 캠핑장이 속속 들어서고 있습니다. 바다와 숲이 공존하는 오토캠핑장, 특별한 매력을 선물하는 캠핑카, 캐라반 뿐 아니라 텐트 및 각종 캠핑용품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어 빈 손으로 가도 캠핑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드는데요.

 

IBK기업은행이 그 중 몇 곳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단 하룻밤이라도 아이들과 피부를 맞대고 꿀맛같은 자연의 밤을 만끽해 보세요^^ 

 

서울 도심 한가운데,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생태공원이 어울어진 난지캠핑장 :

 http://www.nanjicamping.co.kr/ko/index.asp

 

울창한 송림이 함께한 동해바다, 망상해변 백사장 위의 자유를 느낄 수 있는 망상오토캠핑장 :

 http://www.campingkorea.or.kr/main/main.htm

 

맑은 계곡과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 숨쉬는 자연 속 하룻밤, 경기도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

 http://www.huyang.go.kr/user/forest/User_contentIntro.action?rcode=35&mcode=55&hcode=0103

 

수려한 기암괴석과 맑은 폭포가 흐르는 오대산 국립공원의 낭만과 휴식, 소금강 오토캠핑장 :

https://knps.mainticket.co.kr/strawberry/strawberry.aspx?companycode=0023&shopcode=0001

 

바다와 강이 만나는 곳, 천혜의 여행지를 병풍삼는 전북 군산 새만금오토캠핑장 :

http://www.smgcamping.com/

 

별들이 마법이 한바탕 축제를 벌이는 동화 속 이야기, 충북 충추 밤별캠핑장 :

 http://www.bambyul.co.kr/default/index.php

 

 

 


2. 문화재청이 추천하는 역사가 숨쉬는 국내 여행지

 

이번에는 똑똑해지는 여행지입니다. 바로 문화재청이 올해 7월에 발표한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인데요. 교과서 속의 문화재와 역사 이야기를 가족과 함께 만날 수 있도록 특별히 선정한 곳이라고 합니다.

 

총 32 곳 중에서 특별히 알짜배기만 골라 소개해 드릴게요^^

 

부산 :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에서 바다와 산을 만나다

부산 태종대는 명승 제17호로 기암괴석과 숲이 어울어진 해식절벽입니다. 가히 신선이 살았을 법하다고 하여 신선대로 불리다가 신라 태종 무열왕의 활쏘기 터로 쓰이면서 태종대로 바꼈는데요. 이곳에는 산문을 활짝 열어 부산 시민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는 범어사도 있어 불교의 의미와 여유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답니다.

 

강원 삼척 : 석회암 동굴의 매력과 관동팔경이 어우러지는 도시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활한종유석의 환선굴을 방문해보세요. 실제로 붉은 박쥐 등 24종의 동굴생물이 서식하여 살아있는 역사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물 제213호로 유명한 삼척 죽서루는 경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삼척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조용한 증산해변에 들러 추암 촛대바위를 감상하는 것도 놓치지 마세요.

 

충북 단양 : 고구려 온달 장군의 기상과 단양 8경을 가슴에 담다!

온달 유적지에서 평강공주와 온달이야기를 되새겨 보세요. 온달 산성에서 내려다보는 굽이치는 소백 연봉과 새파란 하늘은 가슴을 뻥 뚫어줄 겁니다. 또 석회암 동굴을 지나가면 4,5억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간여행도 할 수 있습니다. 장회나루에서 배를 타고 단양 8경을 관람하는 것은 꼭! 해봐야 합니다.^^

 

 

익산,김제 : 무한히 펼쳐지 지평선과 백제 무왕의 땅

백제 무왕이 꿈을 현실로 이루고자 나타난 미륵사와 미륵사지 석탑은 그 우뚝 솟은 위엄함을 직접 눈으로 봐야 합니다. 돌로 웅장하게 쌓은 탑을 보며 감탄하지 않을 수 없거든요. 또한 끝없이 펼쳐진 김제평야의 아름다움도 농사의 역사를 한없이 느끼게 해 줍니다.

 

순천 : 가는 곳마다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도시 순천

도선국사가 창건하였다는 사적 제 507호 선암사는 아름다운 절집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순조의 탄생 이야기가 깃들었다는 선암사에서 경종소리와 계곡소리를 들으면 누구나 마음이 편안해질 겁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욱 눈길을 끄는 선암사 홍매화와 승선교의 아름다움에도 푹 빠져보세요. 마지막으로 순천만의 일몰, 그 장관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통영 : 불멸의 이순신 유적지와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항

마치 해외에 온 듯한 아름다운 항구도시 통양은 우리의 위인 이순신 장군 승전 흔적이 곳곳에 배어 있어 더욱 각별합니다. 뿐만 아니라 나전칠기의 고장, 문학과 미술, 음악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이기에 통영은 어떤 각도에서 기행을 해도 즐거운 도시입니다.

 

 

<자료 출처 : 문화재 누림 가족 수학여행지 32선 안내자료 : http://goo.gl/cqfaJ>


 

3. 보고 듣기는 그만, 직접 만지고 느끼자! 온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여행!

 

이번에는 오감을 만족하게 할 체험여행을 소개해 드립니다. 휴식도 좋지만, 온 가족이 함께 땀흘리고 느끼며 체험하는 시간은 두배 더 소중하게 기억되겠죠? 

 

바다생물과 함께 호흡해볼까 갯벌체험

서해안 인근에는 인당 오천원에서 만원 가량의 비용을 내고 하는 갯벌체험이 많이 있습니다. 세시간 가량 호미와 바구니, 장화를 빌려서 갯벌에 직접 나가 조개등 해산물을 캐 보는 이색경험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처음 갯벌에 발을 디딜 때의 이물감도 시간이 지나면 금방 익숙해지고, 진흙을 뚫고 올라오는 바다생물의 숨구멍을 확인하며 호미질을 하다 보면 어느새 바다사람이 되어 있죠. ^^ 갯벌의 진흙은 아토피 등 피부병의 자연치료에도 좋다고 하니 도시생활에 예민한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사진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jae_yong/3914939835/sizes/z/in/photostream/>

 

딸기는 알고 딸기잎은 모른다고? 딸기밭 체험!

그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엄마가 평소와 달리 딸기잎을 떼어주지 않자 이게 뭐냐며 놀랐다는 아이. 그저 빨간 줄만 알았던 딸기에게 잎이 있다는 걸 예상하지 못했던 거죠. 자유롭고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과 딸기밭에 가보세요. 초록 덩쿨 아저씨밭에서 보물처럼 숨어있는 딸기공주님를 발견했을 때 아이의 눈망울이 얼마나 빛날까요.^^

 

직접 딸기를 딸 수 있는 딸기밭 체험여행이 국내 여행 코스로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딸기를 딸 때 나는 경쾌한 "또옥~" 소리는 그냥 달콤새콤한 평소의 딸기와 차원이 다를 거에요.

 

<사진출처 : http://goo.gl/oCPrC >

 

우유에서 치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온 몸으로! 치즈만들기체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는 전북 임실 치즈마을이 치즈만들기 체험 등으로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66년 지정환 신부가 산양 두 마리를 키우면서 시작한 치즈만들기가 이제는 아예 대한민국의 대표 치즈마을로 불리우고 있죠. 온 마을 사람들이 함께 하는 치즈 낙농체험과 이색적인 농촌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하나되는 장관을 직접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치즈만들기 체험이 인기를 얻는 덕에 전북 임실까지 가지 않아도 전국 각지에서 체험할 수 있으니 치즈의 고소한 맛과 쭉쭉~ 늘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직접 쌓아보세요^^

 

<사진 출저 : http://cheese.invil.org/>

 

 

IBK기업은행이 추천하는 가족 여행지 어떻게 보셨나요? 올 추석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도 쌓고, 어른 아이 모두 일상의 피곤함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