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 기업은행 본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부

by IBK.Bank.Official 2012. 9. 4.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 :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전격해부 - 2부

 

기업은행이 8월 말부터 2012년 하반기 신입행원을 뽑는다고 하죠. 아마 기업은행에 입사하고 싶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본점의 내부 모습, 지난 시간에 이어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기업은행의 위치와 1층 로비부터 지하 주차장과 헬스 등 복지 공간, 또 계단이 어떻게 재발견되었는지, 마지막으로 제가 근무하고 있는 '스마트금융부'의 모습까지 속내를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좀더 흥미로울만한 것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바쁜 일상을 달래주는 곳, 직원식당! "밥먹고 합시다~"

 

 

어느새 19층까지 올라왔네요. 19층에는 모든 이들이 궁금해할 직원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조식, 중식, 석식이 매일 제공되고 있으며 특히 중식은 한식, 양식, 일품 메뉴 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월요일 아침에 그 주의 식단 메뉴가 공개되고 있고요. ^-^

 

 

 

자동 식권발매기에서 식권을 구입하거나, 사원증을 찍으면 자동으로 월급에서 차감되는 편리한 시스템이에요. 저는 오늘 저녁으로 쇠고기 영양탕을 맛있게 냠냠~~^-^

 

아, 보너스로 19층에 있는 아주 예쁜 회의실을 보여드릴게요. 개인적으로 본점에서 제일 예쁜 회의실인것 같답니다. 같이 보실까요?

 

 

 

어떠세요? 정말 회의실이라고 믿어지지 않을만큼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죠? 이곳에서 회의하면 신선한 아이디어가 팍팍~ 떠오를 것 같아요. ^-^


 

2. 층별 쉼터 - 쉼터도 기업은행스럽다! 

 

 

짠~ 정말 자랑하고 싶은 공간입니다. 층별로 이렇게 밖을 시원하게 내다볼 수 있는 공간에 쇼파를 배치해 직원들의 쉼터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바쁜 업무로 지쳤을 직원들에게는 저 멀리 볼 수 있는 좋은 휴식공간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경치는 어떨까요?

 

 

날씨가 화창하니 전망이 참 좋죠? ^_^ 을지로 입구역 쪽을 바라본 낮의 경치와 멀리 남산타워 까지 보이는 야경도 멋집니다.


 

3. 도서실과 강당

 

 

이곳은 16층에 위치한 도서실입니다. 신간도서는 물론 잡지, 신문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읽을꺼리를 찾는 직원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구입하기 전 도서관 검색을 먼저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본점 강당입니다. 300명 정도는 거뜬히 수용 가능한 강당인데요. 이곳에서 다양한 대내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으론 담지 못했지만 기업은행의 숨겨진 건물 공간과 시스템을 설명해 드릴게요!

 

1. 기업은행 본점의 모든 화장실엔 자동 물내림 비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볼일을 보고 레버에 손을 대지 않아도 일어서기만 하면 바로 물이 내려감! 손대지 않아도 되니 훨씬 더 위생적이겠죠? ^^)


2. 지하주차장, 사무실, 화장실 등등의 실내등은 센서로 동작
(정해진 시간동안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전부 소등되고, 사람이 오면 알아서 점등! 전기절약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지하1층에는 배차관리실이 있습니다.
(직원분들은 외근 및 출장시에 사전요청을 통해 배차를 지원받고 업무에 관련하여 렌터카(?)에 버금가는 서비스와 고급차량으로 차량으로 업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20층(?)에는 숨겨진 흡연공간이 있습니다. 본사 건물 내에서 유일하게 흡연이 허용된 공간인 것 같은데요. 외부로 연결되어 있고 에어건(Air gun)이 있어서 담배냄새도 깔끔하게 정리하고 올 수 있습니다. (물론 금연이 건강에 좋겠죠?^^)


5. 본점 주변에 있는 식당, 커피숍 중에는 기업은행 직원에게만 할인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계산 전 사원증을 제시하면 할인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니고 있는 기업은행 본점을 위주로 사진과 함께 본점의 시설 및 환경을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

 

특히 제 글로 인하여 기업은행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또 하나의 동기부여가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민교 계장 스마트금융부

 스마트금융부에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이 많은 새내기(?)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얄팍한 지식으로 재잘거리겠습니다. 완전 반갑습니다!!

 이미지 관리는 생각치 마시고 페이스북 친구 추가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