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아바타지점, 그리고 Virtual reality

-부제: IBK 아바타지점, 단순 사이버지점을 넘어...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다들 어떻게들 지내셨어요요? o_o//
여러분의 근황이 궁금한 1인입니다ㅋㅋ

벌써 여름이네요!! 하앍하앍,,,
푸른 바다가 생각나는 이 순간!!
더운 날씨에 쳐지지 마시고, 오늘도 화이팅!!
즐거운 미래를 상상하며~!
그리고, 저는 호계동 기업금융지점의 김계장입니다~
저와 소통하실 분은 커먼커먼~
김계장의 Twitter: boreum  

지난 해,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준 영화가 있었어요! 투르크 막토!! 
여러분~~ I see you. (제가 여러분을 뵙습니다.... (__)(^^) ㅋㅋ ) 
사실 제목에서부터...ㅋㅋ  팍팍 @_@ 눈치 채셨죠? 바로 영화 ‘아바타’입니다. 
 

인사드립니다! I see you.

 바타’는 3D영화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장본인이기도 했고, 미래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가능하게 하였죠. 우리는 들떴었고, 기대했어요. 당장이라도 고도의 기술이 발전된 미래가 펼쳐질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아바타’는 의 파장은 실로 대단했어요. 올 초 3D TV 수요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Virtual reality
그렇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볼 기술은 바로 날로 발전하고 있는 3D, virtual reality, 흔히 말하는 가상현실 기술입니다.

가상현실(출처: 위키피디아)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가공의 상황이나 환경을 사람의 감각기관을 통해 느끼게 하여 사용자가 몰입감을 느끼고 상호작용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3D 영화인 ‘아바타’에 열광했던 것은, 가상현실. 현실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화면에 보이는 대상과의 상호작용하는 방법이 비슷한 인터페이스였기 때문일 겁니다. 즉, 우리가 제 3의 관찰자가 아닌, 보여 지는 화면 속에 내가 마치 들어가 있는 듯했기 때문입니다.

 UAB의 VisCube
현재,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기술은 실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는데요. 다음의 동영상을 보시죠.



미국 앨라배마 대학교의 실험실에서 개발하고 있는 'viscube'라는 가상현실 구현 기술입니다. 방 전체를 풀스크린으로 설계하여,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느낌을 받게 합니다. 물론 특수안경을 끼지 않아서 그런지 약간은 미숙해보이고... 심지어 허접해보이기도 합니다만... ^^;; 아직은 시작 단계니까요!

그리고 가상현실을 실험하고 있는 또 다른 동영상입니다.



IBK 온라인 점포, 아바타지점의 초기 단계

- IBK 이끌림존

IBK도 이제 시작합니다. 저는 이 시작이 아바타지점으로 가기 위한 초기 단계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더욱 기술이 발달한다면 아바타지점이 첫 선을 보이게 될 겁니다.

최근 IBK는 Naver와 제휴를 맺어, 네이버에 온라인점포 1호를 개설을 했습니다.

네이버 홈페이지에 “금융 섹션을 클릭” 하신 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 빨간 박스 안 'IBK 이끌림존' 클릭클릭>


이끌림존의 상품 가입절차

이끌림존의 상품 가입절차는 이렇습니다.

                                               <이끌림존 가입신청>

e-끌림존에서는 예금, 카드, 펀드, 보험상품 정보를 확인하여 예약 가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가입 신청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면 우대 금리와 수수료 우대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직은 “IBK e-끌림통장, IBK 급여통장, IBK핸드폰결제통장”만이 선보이고 있지만 상품은 더 다양해질 겁니다 +ㅁ+)

인터넷전용 입출식 상품인 IBK e-끌림통장의 경우, 예약 가입 신청 후 개설하면 연 1.0%포인트를 기본금리로 제공하고 다른 상품 가입실적에 따라 최고 연 3.0%포인트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전자금융수수료ㆍOTP발급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면제, SMS 통지 수수료 할인혜택도 제공됩니다.

러나, 결국 영업점에 한 번은 방문해주셔야 해요.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이제는 아바타지점이다!

 

아바타지점

신입행원 연수시, 아이디어

 
위의 사진은 저희 IBK승리 동기들이 상상한 미래의 "IBK아바타지점"이예요. 저는 이를 더욱 확대하여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디자인이 참 좋다은 것 같아요^^


빔프로젝트로 가상현실 화면을 띄우고, 인터페이스 장치를 이용한 아바타지점을 만드는 겁니다. 가상현실의 아바타지점은 가상이기도 하지만, 또한 현실이기도 하지요. 따로 서명을 하기 위해 지점을 찾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빔프로젝트 하나면, 직장이나 가정도 IBK지점이 될 수 있다는 ~_~


여러분은 IBK아바타지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ㅁ+


 
호계동 기업금융지점의 홍일점 김보름 계장.
보름날에 태어나 ‘보름’이가 됐단다.
추리, 공상과학소설을 좋아하는 김계장은 한 때 홈즈나 코난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 지금은 늘 새로움을 열망하는, 미래지향적인 은행원이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