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너의 용감함을 보여줘!! 일본? 웃기지마! 독도는 우리땅!

너의 용감함을 보여줘!!
일본? 웃기지마! 독도는 우리땅!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일본 정부가 독도가 일본땅이라며 2012년 4월 6일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외교청서를 확정했다고 하잖아요!! 우리가 이렇게 멍- 때리다가 우리 독도.. 진짜 빼앗기는 수가 있어요..T.T 그러니까 대한민국 파이팅 넘치는 젊은이들의 용감함을 보여줄 차례라는 거죠!! 물론 우리의 용감함을 보여주기 이전에 우선적으로 독도가 왜 우리땅인지에 대해 타당한 이유를 알고 있어야겠죠?

 

외교통상부 http://dokdo.mofat.go.kr/

 

 

>> Do you know Dokdo?

 

최근 독도 전문 사이트인 독도의 진실에서 ‘일본 지도에 독도는 없다’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과거 일본정부가 제작한 공식 지도에 독도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 나온답니다.

 

<근거1> 

 

8세기~16세기 일본의 공식지도인 ‘교키도’ 어디에도 독도는 표기되어있지 않다.
포르투갈 서양 지도기법을 도입한 17세기 ‘포르트’ 지도에서도 독도를 찾을 수 없다.

 

이것뿐만이 아닌데요.

 

<근거2.> 

1612년 에도막부가 제작한 일본 최초의 공식지도 ‘케이초일본도’
1655년 ‘쇼호일본지도’, 1702년 ‘겐로쿠일본지도’
1717년 ‘교호일본지도’, 1821년 ‘대일본연해여지전도’
1877년 일본육군참모국이 작성한 ‘대일본전도’

 

근거1과 1에서도 볼 수 있듯이 독도는 일본 지도에서 절대 찾아볼 수가 없다는 겁니다. 더 확실히 못을 박아보자면~ 1894년 일본이 만든 ‘신찬 조선국전도’에는 독도가 한반도와 같은 색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즉, 일본이 독도를 한국영토로 인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근거도 확실하겠다.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리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발로 뛰는 용감한 녀석들을 한번 소개해볼까요?

 

 
1.  김장훈만? 우리도 독도사랑!

 

김장훈 하면 독도, 독도하면 반크가 떠오르죠? ‘반크’는 민간이 주도하는 사이버 외교사절단으로 현재 김장훈씨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와 함께 ‘사이버 독도사관학교’를 개설하는 등 독도 알리기에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청년창업가들도 독도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발 벗고 나섰다고 합니다.

 

“독도 분쟁에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일본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 우기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의 의식부족과 무관심”

 

인포그래픽 디자인기업 ‘인포그래픽웍스’는 독도에 살고 있는 조류들, 독도 주민이야기 등 독도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들을 다양하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인포그래픽으로 만든 독도티셔츠와 엽서 등을 제작했습니다. 소셜펀딩방식으로 독도 캠페인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을 시작했는데요. 이 수익금 전액을 ‘반크’ 지원금으로 들어갈 뿐만 아니라 기부 시 명단에 이름도 들어간다니~ 정말 좋죠? 참고로 모금활동은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2. 전 국민 참여 독도사랑

 

서울역광장 300여 명의 시민들이 중심이 돼 대규모 플래시몹이 펼쳐졌습니다. ‘독도는 우리땅’ 노래가 울려 퍼지자 서울역광장 오후 4시에 한명으로 시작한 춤이 300여명의 집단 군무로 커졌는데요. 이날 행사는 30년전 독도지킴이로 국민 노래 ‘독도는 우리땅'을 작사·작곡한 박문영씨 (예명 박인호)와 기획을 담당한 섹세스미디어와 충청일보가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합니다.

 

2012년 '독도는 우리땅' 발표 30주년을 맞이하여 독도의 실효지배강화를 위한 '전 국민 참여 독도사랑 프로젝트'입니다. 서울역, 명동, 광화문 광장, 대전 등에서 플래시몹이 진행되었는데요. 독도를 향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전 세계인들에게 '독도는 우리땅 30년'을 바탕으로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용감해! 용감해!

플래시몹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www.gogodokdo.com를 참조해주세요. 우리~ 함께 할까요?

 

 

3. 애국 드라마, 깨알 같은 독도사랑

 

 

이재하 동무의 팔을 보시라요!! 한반도 지형을 비롯해서 제주도와 울릉도에 독도까지 깨알같이 그려져 있습니다. 소품 하나하나까지 확실히 챙기는 '더킹투하츠’ 진짜 애국드라마가 아니겠습니까?!

 

 

4. 참 좋은 기업은행의 독도사랑
 


IBK 기업은행은 독도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범국민적인 관심을 끌기 위해 ‘독도는 우리땅 통장’을 리디자인해 지난해 8월 18일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기적금 가입 고객에게 첫 거래 시 연 0.3%, 자동 이체 시 연 0.2%, 독도 교육 등 참가 시 연 0.1%의 우대금리를 제공. 초중고등학생이 정기적금을 3만원 이상 가입하거나 독도수호의지를 통장에 새기면 각각 연 0.3%씩 최고 연 0.6%를 제공합니다.

 

김장훈씨도 ‘독도는 한국땅’임을 세계에 알리는 데 열심이고, 잘 아시는 반크에서도 영리하게 대응하는 등 민간차원에서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IBK기업은행의 독도는 우리땅 통장은 지난 2005년 처음으로 선보인 독도 상품입니다. 통장발급 후 얻어지는 은행 수익의 일부를 독도관련 기관에 후원하는 공익상품이죠. 독도관련 교육에 참가하시면 우대금리도 주고, 이익금의 일부를 독도사랑 실천기부까지! 게다가 통장 표지와 속지에 각종 독도 정보와 우리 고유 영토임을 증명하는 역사적 증거가 담긴 사진과 함께 실어 미니 독도 교과서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앞의 네 가지 사례 외에도 수많은 독도사랑 용감이들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답니다. 일본정부의 독도에 대한 침탈은 과거 식민지 역사를 정당화하려는 악 중 악! 스스로 그릇된 역사왜곡을 자신들의 손으로 바로 잡았을 때 우리가 진정한 이웃으로, 참 좋은 친구로서 지낼 수 있지 않을까요?

대한민국 만세!!!

 

이상 IBK기업은행의 황신영이었습니다.

 

 

  황신영 동시화지점

    헬로~ 하지메마시떼~ 니하오~ 봉쥬르~ 씬 짜오~ ^o^!!
    안녕하세요! 행복주고 사랑받는 동시화 지점의 막내둥이 황신영입니다.
    여러분과의 설레이는 소셜적만남(?) 아캔 유캔 위캔 "좋아요" ☞_☜♥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