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여름휴가철, 돈버는 여행을 위한 재테크 팁

by IBK.Bank.Official 2012. 6. 21.

 

미리미리 준비하는 여름휴가 재테크 팁~!

 

여름휴가를 잘 보내는 것도 재테크란 거 알고 계시나요? 7월부터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데요. 올 여름도 그냥그냥~ 매년 똑같이 보내실 분들을 위한 여름휴가 재테크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지런하게 움직일수록 더 싸고 알차게 누릴 수 있다는 사실 꼭 명심하시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아요. 아는 만큼 알뜰해진답니다^^

 

 

 

1. 사전 여행일정 계획 및 숙박시설 예약하기

아무 계획없이 떠나는 우발성 급여행도 즐겁겠지만, 4천만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7~8월 여름휴가에서는 고생하기 쉽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여행이던 사전 계획과 준비는 필수지요. 어디를 가고, 어디서 숙박을 할 것인지 동선을 미리 계획하고 그에 따른 숙박시설을 미리 예약한다면 휴가철 바가지 쓰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숙박시설 예약 시에도 각 사이트의 이벤트나 지갑 속 카드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2. 건강이 재산! 휴가기간 사고에 대비하기

자고로 집을 떠나면 들뜬 마음에 사고, 질병, 분실 등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여행자보험은 국내여행은 물론 해외여행 시에는 필수인데요. 외국에서 병원에 가야할 경우가 생기면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의료비 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입니다. 여행자보험에도 지급률이 다르므로 여행지와 본인에 맞는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3. 신용카드별 혜택 누리기

이제 신용카드는 휴가계획에서부터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각 카드사에서는 여름휴가 이벤트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멀리 휴가를 떠나는 분들을 위한 숙박시설, 항공, 주유, 놀이공원 혜택에서부터~ 너무 지쳐 집 근처를 방황할 분들을 위한 쇼핑, 영화, 외식 등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잠자고 있던 지갑 속 신용카드들의 부가 혜택을 꼼꼼하게 챙겨보세요. 여름휴가가 더욱 풍족해집니다. 참! 분실을 대비해 각 카드사의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미리 확인해두세요!

 

4. 실속있게 환전하기

여름철 휴가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 여행 시 환테크는 필수인데요. 실속있는 환전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행 전 환율추이 살피기는 기본! 하루 중에서도 환율 변동이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을 환전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액 단위로 분산 매매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환전 시 은행은 한 곳에 집중해야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적금, 예금을 거래하는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보다 유리하게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우대조건 및 대상이 상이하므로 우대 대상인지 확인하는 센스가 필요하답니다. 또한 인터넷 환전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수수료를 최대 70%까지 절약할 수 있고 은행 환전창구에서 줄을 설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5. 은행 무료 대여금고 활용하기

은행에서 무료로 금고를 대여해준다는 사실 아셨나요? 장기간 집을 비워 불안하다면 대여금고를 활용해보세요. 예금증서, 화폐, 유가증권, 권리증서, 각종 계약서 및 귀금속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대여금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해야하니 참고하시고 가까운 은행에 문의해보세요.

 

6. 각종 공과금 및 결제일 챙기기

휴가일정이 길다면 휴가 중 납부해야 할 공과금 및 결제일 챙기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제때 납부하지 않으면 연체료를 물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금전상의 손해는 물론이고 신용관리에도 영향이 미칠 수 있으니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챙겨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