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워킹맘, 참! 좋은 어린이집이 있어서 참! 좋다!

by IBK.Bank.Official 2012. 5. 17.

참! 좋은 어린이집이 있어 워킹맘은 참! 좋다!

 

IBK기업은행이 '참! 좋은 어린이집'을 개원한 사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는데, 모두 알고 계시죠? 아직 모르고 계신다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 자, 그럼 이제부터 '참! 좋은 어린이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어린이집'은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줘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지어졌습니다. 2012년 4월 16일, 처음으로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IBK고객센터에서 직장 어린이집인 '참! 좋은 어린이집' 개원식을 열고, 연내 전국에 10곳의 어린이집을 짓는다고 밝혔는데요. 이날 개원한 한남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일산과 평촌, 대구, 부산 등에 만들어질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참! 좋은 어린이집이 얼마나 좋은 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첫째, 많은 아이들이 넓은 유치원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요즘 열악한 환경의 어린이집을 고발하는 뉴스를 자주 보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이런 걱정 없는 곳에서 우리아이가 마음껏 뛰어놀며 자랄 수 있는 공간이 생겨났습니다.

 

한남동 참! 좋은 어린이집을 예로들면 886m² 면적에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특별히 친환경 건축소재를 사용하였고, 아동발달과 적합한 안전하고 편한 구성의 최고의 실내외 보육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도심 속에서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자연을 접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외 놀이공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내외 놀이터와 도서관, 식당 등 모든 시설의 설계와 시공 과정에 전문가를 참여시켜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힘썼습니다.

 

 

 

둘째, 창의적인 우리아이를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아이들의 연령과 발달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만 0세 아이들을 위한 안정 애착을 위해 종이벽돌 위에서 균형잡기, 비밀상자 탐색하기, 모래감촉 느껴보기 등 보호적 양육 프로그램에서부터 만 5세 아이들의 학교준비를 위한 언어활동, 논리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수 활동, 과학적 사고를 증진시키는 과학 활동까지 아이들의 발달에 필요한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셋째, 교사당 아동 정원 수가 낮고, 교사간 Team-Teaching으로 질 높은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남동 참! 좋은 어린이집의 경우를 살펴보면, 한 반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의 수가 최대 4명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꿀벌반의 경우 3명의 아이를 1명의 선생님이 돌볼 수 있어 우리아이가 상대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갖춘 아동학과 유아교육을 전공한 전문 교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전 직무교육, 수시교육, 보수교육, 원내 세미나, 우수시설 견학 등을 통한 지속적인 교사 재교육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학습안내

 

 

참! 좋은 어린이집. 어떠셨나요?

 

위에서 소개한 것 외에도 친환경 유기농의 국산 식자재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영양사의 식단 및 철저한 위생관리, 학부모 참여의 안심보육 모니터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관리와 점검을 실시하고 있어 우리아이가 더욱더 안전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이 직원의 근무지와 거주지를 고려하여 전국 주요지에 총 10개의 어린이집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책임과 목적을 실현하고 앞서가는 직장 어린이집 모델을 제시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현행법(영유아 보육법 제14조)은 상시 여성근로자 300인 이상 또는 상시근로자 500인 이상을 고용한 기업에 대해 직장 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늘어나는 워킹맘들을 위해 가정의 행복을 위한 IBK기업은행의 참! 좋은 어린이집 설립 추진을 계기로 대한민국 모든 기업에서도 함께하길 바래봅니다.

 

이상 IBK기업은행 정은경이었습니다.

 

 

 

  정은경 경안지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참! 좋은 IBK기업은행!

   유익한 소식을 전하는 참! 좋은 청년필진 정은경입니다~!

   앞으로도 방방곡곡의 좋은 소식들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