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젊음이 살아 숨쉬는 중앙대학교에서 IBK를 외치다!!




대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하기 위해 항상 발로 뛰고 또 뛰는 에그. 드디어 그들을 만나러 학교에 갔답니다. 두근 반 세근 반, 설레는 마음을 품은 채 간 곳은 바로 흑석동에 위치한 중앙대학교. 게다가 이번에는 에그 뿐만 아니라 중앙대학교를 졸업하신 선배님과 함께 했는데요. 테헤란로 지점에서 열심히 기업은행을 위해 뛰어 주고 계신 선배 직원 분들과 함께 한 활동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이른 아침, 중앙대 정문 한 카페에 모인 에그와 테헤란로 지점 가족들. 저도 그렇고 또 선배도 학교가 오랜만이라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기업은행을 알리기 위해 학교로 출발했어요.



활동을 준비하기에 앞서 에그가 학우들을 위해 준비한 설문조사와 퀴즈를 소개해드릴께요.


짜잔. 대학생들이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거나, 또 고민하고 있는 것들을 알 수 있게끔 질문을 정성스레 준비했답니다. 또한, 은행권에 꿈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들, 그리고 또 에그가 활동하고 있는 U-IBK와 같은 은행권 대외활동에 뜻을 품은 대학생들을 위한 질문도 준비했어요.

게다가. 추첨을 통해 에그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도 드릴 예정이에요.


그리고 또 하나, 야심차게 준비한 퀴즈. 전주비빔 팀의 지난 포스트에서 보신 설문조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많은 분들이 IBK 기업은행은 개인거래가 불가능하다, 라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은근히 많다는 사실.

그래서 에그는 이번 활동을 통해서 이 잘못 알고 계신 사실을 바로 잡고, 또 개인 고객들을 위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BK 기업은행의 노력을 몸소 알렸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핸드폰 결제 통장인데요. 그래서 이번 퀴즈는 핸드폰 결제 통장에 대한 문제를 주로 출제했답니다.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문제! 보이시나요? 블로그 기자단이 아닌 팀을 지어내기 위해서 꽤나 머리를 혹사시켰답니다. 설마 모르시는 건 아니겠죠?

이번에 진행된 퀴즈를 모두 맞히신 분들께는 역시, 에그가 준비한 선물을 드리기로 했답니다.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러 가는데 준비가 되지 않은 채로 갈 수는 없겠죠?


미리 전날에 만들어 놓은 에그의 홍보 피켓과 여러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눌 포스트잇이 부착된 고민 게시판을 준비하구요. 또, 설문조사와 퀴즈에 참여한 고마우신 분들을 위한 작은 선물도 준비했어요. 바로 대학생활의 필수품! 책갈피 포스트잇과 칫솔 치약 세트입니다아.


선배님, 그리고 에그 모두 쉬지 않고 선물에 스티커도 붙이고, 또 핸드폰 결제 통장을 알 수 있도록 예쁘게 설명된 홍보 책자를 준비했답니다. 저희가 설명도 해드리고, 또 책자도 보시면 약간은 난이도가 있는 에그의 퀴즈를 좀 더 수월하게 푸실 수 있을 테니까요. 분업 때문인지, 아니면 제 2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했기 때문인지, 준비 작업을 생각보다 일찍 끝났답니다.

게다가 테헤란로 지점에서 IBK 기업은행이 새겨진 볼펜과 파일 철까지 협찬(?)해주셔서 훨씬 더 많은 것들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어요 :D


자, 이제 선물도 그리고 홍보물도 준비가 끝났겠다. 에그가 활동하게 될 중앙대의 모습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중앙대학교 직원 분께 양해를 구했는데요. 너무나도 쉽게, 또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성공적인 활동을 할 수 있었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D


바로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 앞쪽에 위치한 해방광장에서 활동을 하였는데요. 위에 보시는 건물이 바로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이랍니다. 건물이 세련된 것이 예쁘죠?


새 학년 새 학기, 그리고 새내기를 맞이한 3월이라 그런지 캠퍼스 내 분위기는 밝고 활기찼답니다. 마침 동아리 홍보 활동이 여기저기서 이뤄지고 있어서, 에그는 살짝 숟가락을 얹어 홍보 활동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수 있었는데요. 새내기의 밝음에 동화되어 에그와 선배님들까지 모두 젊음의 기운을 충전할 수 있었답니다. 후후후.


준비해온 홍보 피켓을 잘 보이는 곳에 딱 붙여놓았답니다. 산뜻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꾸몄는데, 어떤가요?


고민을 적을 고민 게시판도 홍보 피켓 뒤쪽에 나란히 붙여놓았어요. 별 모양의 포스트잇에 고민을 담아 저 높이 있는 하늘로 고민이 훨훨 날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꾸며보았어요. 훔, 꿈보다 해몽인가요. :)


자, 이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는데요. 먼저 기업은행 블로그 기자단을 소개해드리며 에그에 대한 궁금증과 불신감(?)을 저 멀리로 훠이훠이 날려 보냈답니다. 그리고 IBK 기업은행에 대한 오해를 풀어드리며 핸드폰 결제 통장을 설명해드린 후 설문조사와 퀴즈를 살짝 부탁드렸어요. 이 많은 것들을 해주시는 분들이 과연 계셨냐구요?


그럼요! 이렇게나 흔쾌히 응해주셨는걸요. 서실 저는 지금은 잠시 휴학 중이지만 같은 학교 학우 분들을 대상으로 이렇게 설명 드리고, 또 부탁드리는 게 처음에는 결코 쉽지 않았답니다. 흐흠, 무척이나 쑥스러웠어요. 거절하시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서 처음에는 버벅대기 일쑤였는데요.

아, 그래도 너무나도 친절하신 학우 분들. 정말 한분도 거절해주시지 않으셨어요. 이건 절대 거짓이 아니랍니다. 퀴즈에는 특히나 어려우셔서 도중에 관두신 분들이 한두 분 계시긴 했지만... ㅠㅠ 그래도 설문조사만큼은 모든 분들께서 흔쾌히 응해주셔서 감사했답니다.

잉. 사진에는 함께 했던 인호오빠가 나오질 않았네요 ㅠㅠ 인호 오빠는 이날의 활동을 직접 카메라에 담기 위해 남모르는 곳에서 부지런히 활동했답니다.


하지만 에그 팀과는 다른 테헤란로 팀분들. 버벅거림이나 더듬거리는 소리는 찾아볼 수 없고.. 매끄러운 말솜씨와 친절한 목소리 톤으로 IBK 기업은행을 제대로 알려주셨답니다. 게다가 핸드폰 결제 통장에 대해서는 조금의 과장을 보태서, 이 이상 완벽하게 설명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여겨질 정도로 너무나 잘 설명해주셨어요. 대단하십니다. 짱이에요 :D

그렇다면 과연 고민 게시판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고민 게시판 역시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셨어요. 부탁드리지 않아도 먼저 오셔서 손수 적어주시고 가신 학우분들. 너무너무 감사한 거 있죠?


이렇게나 흐믓하고 인자한(?) 표정으로 다른 학우 분들이 적어 놓은 고민을 함께 보시는 커플들도 계셨구요.


또 다른 곳에서 동아리 홍보를 하고 계시는 학우 분들도 우리 에그 팀이 활동하고 있는 곳에 와서 구경도 하시고 또 고민도 적어주시고 가셨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 또 감사합니다 :)


자아, 이제 이 날 이뤄졌던 에그의 활동 결과를 점검해 보아야겠죠?

먼저 퀴즈 정답자부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지만, 그 많은 분들 중 정답자는 단 한명이었답니다. 흑, 에그도 너무너무 안타깝고 슬퍼요오. 에그의 퀴즈가 어려우셨나요? ㅠ 네, 사실 어렵긴 했어요. 힝, 그래도 단 한 분뿐이라니, 너무 아까워요. 정답을 맞춰주신 4596님께는 에그가 따로 연락을 드려 상품을 전달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정답이 뭔지 궁금하시다구요?


Q1. IBK에서 대학생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상품으로써, 핸드폰요금을 자동이채 하면 금리 우래 및 다양
     한 수수료를 면제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2번 IBK 핸드폰 결제 통장이죠.

Q2. 핸드폰결제통장으로 핸드폰요금 자동이체만을 한 경우에 면제되는 수수료를 모두 고르세요.
       ① 전자금융 당/타행 이체수수료, ② 당행 CD/ATM 영업시간 외 출금수수료, ③ 당행 CD/ATM 이체수수료

Q3. 핸드폰요금 자동이체뿐만 아니라,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거나 적금 자동이체를 한 경우에
     면제되는 수수료를 모두 고르세요.
      ① 전자금융 당/타행 이체수수료, ② 당행 CD/ATM 영업시간 외 출금수수료,
      ③ 당행 CD/ATM 이체수수료,   ④ 타행 CD/ATM 출금수수료

Q4. 다음 중 U-IBK 블로그 기자단 팀 이름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2번 우유기입니다.


많이 맞추셨나요? 특히나 4번 문제 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전주비빔 팀을 선택하셨답니다. 흑, 아무래도 음식 이름이 팀 이름일리는 없다는 생각이셨나봐요. 아, 우유기는 어떤 이유로 지은 거냐구요? 리들의 아이비케이 자단의 약자랍니다. 되게 막 지었죠? 네,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히히.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고민게시판에는 정말 다양한 고민들이 적혀 있었는데요.

이렇게 연애 고민을 적으신 분이 가장 많았답니다. 아무래도 게시판이니까 이런 성향이 더 짙은 것 같아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하하, 번호까지 적으신 분들도 계셨답니다.

'돈이 써도 써도 남는데, 더 이상 어디다가 더 써야 될지 모르겠어요. 저한테...... 투자 plz'
'여자친구 ㅠㅠ'
'CC하고 싶어요 ㅠ 어디 괜찮은 복학생 남학우 없나요 ㅠ'
'CC하고 싶어요 ㅠ 어디 괜찮은 신입생 여학우 없나요 ㅠ'
'여자친구(CC)하고 싶어요.'
'미팅 혹은 소개칭 하실 분~!!'


하지만 학점이나, 영어 그리고 취업 문제와 같은 진지한 고민도 많으셨답니다. 저 또한 요즘 이런 고민들로 꽤나 심난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 더더욱 이해가 갑니다.

'학점 관리 좀 해놓을걸... ㅠㅠ'
'학점을 더 올리고 싶어요~'
'영어가 안 들려요.'
'외국인과 친해지고 싶어요 ㅠㅠ 근데 영어를 못해요..'
'미국가기 싫어요'
'얼른 성공해서 훌륭한 사람 되고 싶어요 ㅠㅠ 응?'
'되는 일이 없어요 (하나도...) 하아..'



그러면 대망의 설문조사 결과가 남았는데요.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된답니다! 2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가 과연 어떤 결과로 보일지 기대해주세요. 대학생들의 고민을 직접 들어보고 또 IBK 기업은행을 알린 활동이야기는 다음 주에 계속 이어집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드리는 선물도 다음주에 배달됩니다.


  
  IBK 기업은행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U-IBK 1기! EGG 팀 지난글 보러가기

 [EGG] 코레일 내일로 기차여행! 무작정 부산여행기 출발!
 [EGG] 인적드문 곳.. 스마트폰으로 UCC 만들어보기! 도전!!
 [EGG] 맛집추천! IBK와 어울리는 맛집을 찾아서 홍대 출동!
 [EGG] 서울 골목길여행! 나만의 둘레길을 찾아서, 종로의 골목길을 둘러보세요!!
 [EGG] 광장시장 먹거리골목! 100년의 전통 그곳에 가다!
 [EGG] 대학생들이 말하는 스마트폰 필수 추천 어플
 [EGG] 미션! 광화문 해치마당에서 IBK와 함께 지구를 보호하라!
 [EGG] 기업은행을 속속들이 파헤쳐 보자 팍팍!
 [EGG] 기업은행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EGG, 알이 태어나는 순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