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누씨네] IBK 기업은행과 패러디 영화 주인공으로 데뷔!!



영화가 좋아서 모인 우리, 이제는 기자단으로 새 출발!


크누씨네(KNU-CINE)란?

저희 크누씨네는 영화를 좋아하는 경북대학교(KNU) 학생들의 모임 입니다. 영화를 함께 보고, 웃고, 이야기 하고, 배우고 또 자라는 아이들 입니다. 

영화와 관련된 저희의 열정과 상상력으로 靑한 IBK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크누씨네] 저희가 4달 동안 어떤 활동을 할까요? 궁금 하시다구요오?

저희들은 각 달마다 한편의 영화를 정하여 IBK와 관련된 시나리오를 직접 쓰고 영상을 제작할 계획입니다. 1월은 해리포터, 2월은 타짜, 3월엔 빌리 엘리어트, 4월은 색,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Q) 저는 빌리 엘리어트라는 영화를 못 보았는데요?
 A) 걱정 마셔요^^ UCC를 포스팅 하기 전에 스틸컷으로 영화를 소개해 드릴꺼에요~
 
 Q) 이런 영화들이 IBK와 어떤 관련이 있나요?
 A) 훌륭한 질문! 저희들은 영화 선정을 랜덤으로 하지 않았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 드릴게요. 슝슝~
 



< 1월 > Herry Poter


불쌍한 해리. 가난해서 명문 호그와트에 합격하고도 학자금이 없어서 학업을 중단할 위기랍니다. 대학생이라면 등록금 문제, 공감 가는 이야기 아닐까요? 이 때 알게 된 IBK의 학자금 대출 상품(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해리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 2월 > 타짜


타짜의 고광렬은 화투판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결국 한 손을 잃게 됩니다. 만약, 고광렬이 도박에 빠지지 않고 돈을 기업은행에 투자했다면 그의 인생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 3월 > 빌리 엘리어트



탄광촌 아이, 빌리가 정말 원하는 것은 발레입니다. 발레를 배우기 위해 유학을 가고 싶지만 돈이 너무 부족한 빌리.. 유학생 대출을 받기 위해 IBK에 갔다가 장학금까지 받게 되는 훈훈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 4월 > 색계



저희의 마지막 영화 [색, 계]. 자세한 내용은 비밀! 중국, 홍콩에 진출한 IBK의 모습이 영상에 담길 예정입니다.
19세 이상 관람등급인 영화를 어떻게 패러디 할까 생각하시는데 기대해주세요~ ^^

- 크누씨네의 ultimate goal -

Honestly.. 아직 IBK는 일반 서민과 사뭇 거리감이 느껴지는 은행입니다. 기업만을 주 고객으로 한다는 인식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편견에 새바람을 불어놓고자 유명한 영화를 모티브로 한 영상제작과, IBK와 함께하는 일상의 모습을 담으려 합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한 은행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
저희 크누씨네의 얼티메이트한 고올입니다.


Debut! 크누씨네 데뷔하다!! (발대식 Story)


2011. 01. 06. 신묘년 첫 목요일에 우리 '크누씨네'는 기자단이 되기 위해 서울로 갔어요. 무슨 기자단?
뻐꾸기 기자단? 바로~ IBK 기업은행 블로그 기자단!!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거라 굉장히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 일찍 동대구역에 모였어요.


지난번 기업은행 블로거 기자단 면접을 보러 한번 와본 적이 있어서 그 복잡하다던 서울 지하철을 한번도 버벅대지 않고 을지로 입구역에 도착! 

이것은 지하철, 버스, 철도, 고속버스, 택시를 탈 때마다 할인이 된다는 IBK hi 카드! 매우 훌륭해요 짝짝짝~ 이렇게 센스 있는 카드라니! 매일매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안성이 맞춤이에요!!


우측 상단 이미지에 저~ 멀리 보이는 게 IBK 본사건물! 본사 건물 입구에 들어가려는 우리의 눈길을 끈 '고객만족경영대상' 대단한데요? 이제 발대식 하러 go go go~

이제 발대식 현장으로 가 볼까요?? ↓↓


고일영 부행장님이 앉아 계셔서 더 떨렸던 발표 고일영 부행장님이 앉아계셔서 더 더더 떨렸던 발표 “1월 7일 전설이 시작된다.” 영풍의 발표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었어요. 


크누씨네 팀장이 부행장님께 임명장을 받고 있어요(부행장님과 악수하고 있는 男) 우리 블로그 기자단과 식사도 함께 하신 부행장님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부행장님의 IBK사랑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희귀한 자료군요 우리 크누씨네 팀원들이 모두 사진 속에 있어요. 늘씬미녀강민지 순수남김준현팀장 귀여운남자윤영풍 존재감매우큰이준호 미소담당배정윤 (왼쪽부터) 가운데 두 분은 우리를 지원해주실 직원분들~ ^^

다음 포스팅때 까지 식사 잘 하시고 잠도 잘 주무시구 공부도 좀 하시고 친구들과도 재밌게 지내세요! 크누씨네가 화끈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