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사거리 맛집 지도공개!

by IBK.Bank.Official 2018. 12. 12.

최근 서울 곳곳 눈에 띄지 않던 동네에 소위 힙한 가게가 들어서며 주목받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 을지로를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을지로에 처음 오신 분들이라면 왠지 어둡고 낡아 보이는 건물에 여기가 핫플 맞아...? 하며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IBK사거리 맛집 지도’! 기업은행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맛집 지도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핫플레이스 을지로3가 IBK사거리!

을지로 3가역에는 IBK의 본점과 IBK파이낸스타워가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 사거리를 기준으로 IBK 직원들이 직접 먹어보고 선정한 맛집 지도가 탄생했습니다. 본점에서 근무하는 약 500명의 직원들에게 추천을 받고,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33 곳의 맛집이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지도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프랜차이즈 식당은 제외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역시 소상공인의 동반자 기업은행 답죠?

  


33곳의 맛집 중에서 집밥/ 핫플/ 회식/ 해장 카테고리별 맛집을 소개드릴게요! 

매일 외식에 질려 집밥이 먹고 싶다면? 고추장 양념 숯불돼지갈비 쌈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황소고집'. 집에서 엄마가 해주던 강된장에 쌈밥을 먹을 수 있는 '수정식당'. 날씨가 추워서 뜨끈한게 땡긴다면 '미당순두부'로 칼칼하고 따뜻한 한끼를! 든든한 한끼를 원한다면 '사랑방칼국수'에서 야들야들한 닭고기와 뜨끈한 국물에 공기밥은 덤으로 주는 푸짐한 인심까지!

소박한 집밥 말고 친구들과 함께 가고 싶은 핫플레이스는 어떤곳이 있을까요? 루프탑에서 밴드공연과 바비큐 파티가 열리는 수제버거 '청시행'. 맥주는 퇴근하고? NO! 이젠 낮맥도 OK! 다양한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유에서 유'. 하와이 서퍼들의 스테미너식에서 탄생한 포케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훅트포케'. 허름한 겉모습과 달리 럭셔리한 내부로 반전의 미를 노리는 '십분의 일'도 핫플레이스!

 

연말연시로 회식, 모임이 많을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가야겠죠? 회식의 클래식 메뉴 삼겹살로 푸짐하게 회식할 수 있는 '전주집'. 부장님이 "난 짜장면~" 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메뉴와 맛까지 보장하는 '오구반점'에서 원형테이블 돌리며 회식은 어떨까요? 오징어찜 먹으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전주옥'도 유명해요. 그동안 고기위주의 회식이 질렸다면 '정라진'에서 회로 깔끔하게 회식하세요~! 

회식 후 해장이 필요하다면? 쓰린속으로 고통받지 말고 다음날 든든하게 해장할 수 있는 '동원집'에서 뚝배기 감자국으로 해장 클리어~! 맑은 국물로 해장하는 사람, 얼큰한 국물로 해장하는 사람 모두 좋아 하는 '오명가'에서는 취향껏 해장이 가능합니다. 색다른 방법으로 해장을 원한다면 '도이농'에서 쌀국수로 해장해 보는것도 추천해드려요! 국수로 해장하는 사람들의 성지인 '충무칼국수'에서는 뜨끈하게 칼국수 한그릇 하면 속이 확 풀린답니다.   


과연 이 지도의 맛집이 진짜 맛집일까? SNS 상에서 차고 넘치는 가짜 맛집은 아닐까? 하며 고개를 갸우뚱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제가 본점에서 인턴을 하던 시절 즐겨 먹었던 맛집들이 있는 걸 보면, 본점 직원 분들이 직접 드시고 추천한 맛집이 확실합니다! ‘을지로가 핫하다는데 대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어ㅠㅠ’ 하시는 분들! IBK사거리 맛집 지도와 함께 을지로 탐방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