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이색 재테크는 여기 다 있다


적금이나 예금 말고 다른 재테크는 없을까? 펀드, 주식은 위험부담이 있어 하기 어렵고 무서운데.. 라고 생각한다면? 오늘 기은센이 그동안 늘 해오던 재테크와는 다른 색다르고 신박한 재테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와인재테크

와인 하면 비싸고 어렵게 생각하던 인식이 바뀌면서 최근들어 와인 소비가 늘어났다고 해요. 이렇게 와인 소비가 늘어나면서 와인의 맛과 향 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지닌 와인에 대해 관심이 늘어 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점 때문에 와인 재테크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와인이라고 해서 모두 다 재테크의 대상이 될 순 없는데요.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와인은 상위 0.1%안에 드는 와인들이랍니다. 와인을 잘 몰라도 한 번 쯤은 들어왔을 법한 샤또 브르고뉴 지방의 ‘로마네 꽁띠’의 경우 1년에 약 6,000병만 생산되는 희귀 와인인데요. 12병의 지역 와인과 로마네 꽁띠 1병을 담은 패키지로 판매가 되는데 1상자 기준으로 약 3,000~4,000만원 선으로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그중 로마네 꽁띠는 1상자 가격의 절반정도의 가치를 한다고 합니다.  


레고재테크

키덜트족들은 눈이 번쩍 할 수도 있는 재테크인데요. 바로 레고 재테크 입니다. 레고는 애들도 좋아 하지만 어른 중에서도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장난감이에요. 처음에는 아이들 장난감으로 나왔던 레고지만 단종된 희귀 모델들을 중심으로 재테크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레고의 경우 상품이 빠르게 변화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뿐 아니라 한정판이나 빈티지 제품들이 실제 거래되는 경우 약 2배정도 오를 수도 있다고 하니 솔깃 할 수 있겠네요. 레고의 상태가 좋을수록 가격이 높아지니 보관할 때도 신경써서 보관하는 것이 좋겠죠? 

 

아트재테크


그림에 대해 1도 모르지만 최근 국내 미술 애호가들 사이에 아트 재테크가 인기라 합니다.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해 훗날 작가가 유명해졌을 때 판매하여 이익을 얻는 재테크 방식인데요. 아트 재테크를 하려면 작가와 작품을 알아보는 안목이 있어야 하겠죠? 그리고 반 고흐 처럼 그가 살아 있을때는 인정 받지 못하다가 죽고 나서 인정받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길게 보고 기다리는 인내심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내가 이익을 보지 못하더라도 훗날 내 후손들이 이익을 볼 수도 있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이색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재테크 하면 금융상품이나 적금 등 딱딱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와인, 레고, 아트까지 다양하고 재밌는 재테크가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된 것 같네요. 오늘 알아본 재테크 외에 동전 재테크, 우표 재테크, 나무 재테크 등 더 다양한 재테크 들도 있으니 다음에 함께 알아보아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