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아두면 환전 끝! 휴가 떠나기 전 환전 꿀팁!

 


정말이지 무더운 올해 여름, 많은 분들이 여름휴가를 손꼽아 기다리실 것 같아요. 저도 요즘 유난히 환전하러 오시는 고객님들이 늘어난 것을 보며, 역시 여름은 휴가의 계절이구나 새삼스레 느끼고 있답니다. 그런데! 뜨거운 햇살을 헤쳐 은행에 왔건만 환전도 못하고 발걸음을 돌리는 분들고 있어요. 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오늘은 은행에서 환전할 때 주의 할 점과 환전할 때의 꿀팁에 대해 알아보아요!

  


많은 분들이 은행에 왠만한 통화는 다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영업점은 달러, 엔화, 위안화, 유로 이렇게 네 종류의 통화만 가지고 있어요. 다른 통화는 생각보다 수요가 많지 않다보니, 통화를 주문하고 보관하는 일이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니까 다른 통화를 이용하고 싶다면 해당 통화가 있는지 여부를 해당 영업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 하신 뒤에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위안화를 환전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권종도 잘 살펴보아야 해요. 위안화는 위폐인 경우가 많아서 100위안만 취급하는 영업점이 많습니다. 

 


큰 금액을 환전하는 것도 아닌데 신분증이 대체 왜 필요하냐구요? 맞아요. 100만원 이하의 소액 환전에 대해서는 신분증이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100만원을 초과할 때는 반드시 신분증으로 실명을 확인하게 되어있어요. 이때 외국인 고객님은 외국인 등록증이 아닌 ‘여권’이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신분증을 주시면 고객님의 정보를 불러와서 더 유리한 환율을 적용해드릴 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예전에 환율우대를 얼마나 받으셨는지 조회할 수도 있고,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시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다른 분들보다 환율우대를 더 많이 받으실 수도 있겠죠. 그러니 은행원이 신분증을 요구할 때는 너무 기분나빠 하지 말아주세요.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극강의 방법이 있었으니.. 바로 어플 활용하기! 어플로 환전하면 우대율이 최대 90%까지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IBK의 스마트뱅킹 어플 i-ONE뱅크에는 휙환전과 모두다환전 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IBK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이라면 모두다환전을, IBK를 이용하는 고객님은 휙환전을 이용하시면 1일 최대 100만원까지 90% 우대가 가능하답니다. 은행에서 기다리는 시간도 줄이고 우대율도 높이는 일석이조 꿀팁이죠? 


오늘은 휴가시즌을 앞두고 환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휴가 떠나기 전 필수 코스인 환전!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휴가의 시작을 상금하게 알리는 건 어떨까요? 즐거운 여름휴가 되세요♥